
시애틀 뉴송교회 '켄터키 노아의 방주' 견학, 다음 세대 신앙교육 활발
시애틀 뉴송교회(담임 장영호 목사)는 지난 7월 2일부터 5일까지 뉴송키즈(New Song Kids) 아이들과 함께 켄터키주 윌리엄스타운(Williamstown, KY)에 위치한 '노아의 방주(Ark Encounter)'를 방문했다. 이번 견학은 뉴송키즈가 진행한 첫번… 
“성도와 교회 살아나야 나라 살고 복음통일도 이뤄”
제34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주최로 경기도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6월 30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분단 80년,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에 7:3)… 
[신성욱 교수 칼럼] 스코틀랜드에서의 셋째 날~‘리빙스턴 생가와 동상, 존 녹스 동상’
[1] 새벽 2시에 잠에서 깼다. 그 이후로 줄곧 성경 난제들을 풀고 강의를 위해 PPT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내게는 최고 행복한 시간이다. 그 외에도 자꾸만 떠오르는 신박한 아이디어나 착상을 몸이 따라가질 못해 늘 아쉽다. … 
[여인갑의 바이블 스토리] 숨겨진 절, 사라진 구절 — 성경 “(없음)” 표기의 진실
성경을 정독하다 보면 낯선 표기를 마주칠 때가 있다. 개역개정 성경을 펼치면 간혹 “(없음)”이라는 단 두 글자가, 한 절을 온전히 대신하고 있는 경우가 그렇다. 한국 신자들에게 이 표시는 성경을 더 깊이 읽고 싶다는 마음… 
[인터뷰] 가정예배 이야기 공모전 우수상 엘에이 원처치 곽수정 사모
월드미션대학교(총장 임성진)와 미주복음방송(대표 이영선 목사)이 남가주 한인 가정을 대상으로 개최한 ‘우리 집 가정예배 이야기’ 공모전에서 엘에이 원처치의 곽수정 사모가 우수상을 받게 되었다. 다음은 곽수정 사모와 … 
오렌지 중앙교회 7/20, 인랜드교회 7/13까지 장학생 모집
오렌지중앙교회(유원선 목사)가 2025년 장학생을 모집한다.지난 2010년부터 꾸준히 장학사역을 감당해온 오렌지중앙교회는 올해도 총 12명의 학생을 선발해 각 1,000불씩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은 오렌… 
월드미션대학 신입 동문 환영의 날, 선교적 사명 재확인!
월드미션대학교 총동문회에서는 6월 29일, 2025년도 신입 동문 환영 및 전·현직 교수님과의 만남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10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신앙 공동체로서의 결속을 다지고 월드미션대학교의 선교적 사명을 확인하… 
"복음통일, 北 지하교회와 南 교회 '줄탁동시' 기도로"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 제34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셋째 날인 7월 2일, 참석자들은 민족의 죄악을 회개하며 북한구원 복음통일을 위해 하루를 금식했다. 특히 이날 저녁 집회에서 68명의 성도들이 이용희 교수… 
"시리아 교회 폭탄 테러의 배후는 누구인가?"
시리아 다마스쿠스의 한 교회에서 발생한 자살 폭탄 테러가 도시 전체를 충격에 빠뜨린 지 일주일이 넘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 공격으로 최소 25명이 사망했으며 궁극적인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에 대한… 
[신성욱 교수 칼럼] 스코틀랜드에서의 둘째 날~'앤드류 카네기, 패트릭 해밀턴, 조지 위셔트'
[1] 아침 9시에 둘째 날 탐방을 시작했다. 비가 오고 안개가 자욱해서 마음까지 잔뜩 흐린 날이다. 오늘 맨 처음 방문한 곳은 앤드류 카네기(Andrew Carnegie)의 생가였다. 카네기는 1835년 이곳 스코틀랜드 던펌린(Dunfermline)에서 태어나… 
[신성욱 교수 칼럼] 스코틀랜드에서의 감동적인 첫날~‘존 로스, 그라스마켓, 그레이프라이어스 교회 묘지, 지붕 없는 감옥, 성 자일스 대성당, 존 녹스 출생지’
[1] 새벽 3시 반에 잤다가 7시에 일어났다. 동료들과 조식을 먹은 후 9시 반에 공동묘지를 찾았다. 바로 존 로스의 무덤이 있는 'Newington Cemetery'이다. 그는 토마스 선교사가 평양 대동강에서 순교했다는 소식을 듣고 그의 뜻을 기리… 
“비전 50, 미라클 교회 통해 이뤄지는 선교의 기적”
미라클LA교회(신병옥 목사)가 창립 2주년 감사예배를 6월 29일 오전 10시 30분에 거행했다. 윤일흠 목사는 '자라나는 어린 가지의 꿈'(로마서 11:17-20절)을 제목으로 한 설교에서 “하나님이 직접 세우신 교회”임을 거듭 강조하며… 
"선지자들처럼, 하나님 소원 '북한구원 복음통일' 위해 미쳐보자"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하는 제34차 복음통일 컨퍼런스가 6월 30일 '분단 80년,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에스더 7:3)'라는 주제로 경기 파주시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4박 5일의 일정을 시작했다. 에스더… 
해외 선교사 82% "귀국 후 이주민 선교로 전환"
해외 선교사 중 "한국 귀국 후 이주민 선교로 전환하겠다"는 이들은 8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목회자들은 국내 이주민 사역을 위해 '언어별 예배 및 교제 공간 마련', '전문 사역자 양성'을 시급한 과제로 여겼다. 목회… 
"아프리카 기독교인 대상으로 한 폭력 급증"
국제기독연대(ICC)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콩고민주공화국(DRC), 케냐 등 아프리카 여러 지역에서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한 폭력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국가에서는 공격, 납치, 학살, 강제 이주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