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성욱 교수 칼럼] <영국에서의 여섯째 날~‘베들레헴 교회, 웨일즈 성경 신학교, 모리아 교회, 로버트 레익스 동상, 조지 휫필드 생가와 설교한 교회’>
[1] 오늘은 아침부터 가슴이 두근거리는 날이다. 이번 기독교 유적지 탐방 중 최고의 날이기 때문이다. 아침 9시에 출발해서 아베라본(Averavon)으로 향했다. 로이드 존스 목사가 런던 웨스트민스터 채플에 청빙 받기 전 목회했던 … 
[7월 단신] 지오앤디교회 부흥회, 원웨이교회 담임 목사 취임, 우리가교회 취임예배
싸이프레스에 있는 지오앤디교회(Go & Disciple church, 정병규 목사)가 임진혁 목사(마가의 다락방 교회)를 초청해 7월 11(금)-13(주일)에 부흥회를 개최한다. 일시: 7월 11일(금) 7:30 PM 
제4차 차세대 목회자 21인 초청 새벽기도회
오렌지카운티 교회협의회 주최로 ‘제 4차 차세대 목회자 21인 초청 OC영적대각성 새벽기도회’가 7월 28일(월)부터 8월 20일(수)까지, 3주 동안 갈보리선교교회에서 열린다. 
베일러 대학 '성소수자 포용성 위한 보조금' 반환 결정
텍사스 주 웨이코에 있는 침례교 기관인 베일러 대학이 반발에 부딪혀 교회 내 LGBTQ+ 포용을 연구하기 위한 643,401달러의 보조금을 반환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지난 9일 비영리 재단이 대학의 지도부를 비난했다 . 
"'예루살렘 멸망'과 '세상 종말' 구분, 초기 기독교 이해에 필수적"
저명한 신약학자 N.T. 라이트(N.T. Wright) 박사는 최근 팟캐스트에서 예수님과 사도 바울이 한 세대 안에 세상이 끝날 것으로 예상했다는 가정을 반박하며 "그들의 초점은 세상의 멸망이 아닌 다가오는 예루살렘의 멸망이었다"고 … 
아르헨티나 대통령 "신앙과 자유가 번영의 열쇠"
아르헨티나의 하비에르 밀레이(Javier Milei) 대통령이 최근 차코주에서 열린 복음주의 교회 신축 예배당 개관식에 참석해 신앙과 자유의 가치를 강조하는 연설을 전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포르탈 델 … 
AI는 '방언 기도'를 통역할 수 있나?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기독교 긍정심리 코치이자 Well Diva로 활동하는 렌 심슨(Renée M. Simpson)이 최근 ChatGPT에 자신의 방언 기도 음성을 입력해 해석을 요청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고 9일 보도했다. 심슨은 … 
"빚 내서 주는 소비쿠폰, 자녀들 주머니 터는 것 아닌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 이하 언론회)가 전 국민에게 지급될 예정인 소위 '민생회복지원금(소비쿠폰)'과 관련, 이 정책을 비판하는 논평을 10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이 논평에서 "국고(國庫)가 넉넉하여 나눠준다면 … 
아프리카 최초 국제 종교자유 정상회의, 케냐 나이로비서 개최
아프리카 대륙에서 처음으로 열린 국제 종교자유 정상회의(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 Summit)가 6월 중순 케냐 나이로비에서 개최돼 ‘아프리카의 연대: 대륙 차원의 종교자유 촉구’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전 세계 대표단이 모였다. 
미국 장로교(PCUSA) ‘백인 기독교 민족주의’ 대응 자료 발간
미국 최대 장로교 교단인 미국장로교(PCUSA)가 최근 '백인 기독교 민족주의(White Christian Nationalism)'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자료를 발간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번 자료는 교회들이 정치적 기독교 정체성과 국가 … 
기독교, 부흥 소식 속 숨은 그림자… 젊은 세대 이탈 심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던컨 윌리엄스 국장의 기고글인 ‘'조용한 부흥'이 정말 일어나고 있을까? 충격적인 새로운 연구 결과는 기독교가 후퇴하고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한다’(Is a 'quiet revival' really taking place? Shock new study find… 
미국서 2만 명 침례식 진행한 목사 "부흥의 시작은 건강한 지역교회"
오순절을 맞아 미국 전역에서 대규모 침례식을 이끈 한 목회자가 "부흥의 핵심은 지역교회와 세례"라고 강조했다. 오션스교회(Oceans Church)의 마크 프랜시(Mark Francey) 목사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 인터뷰에서 "도시나 … 
한국 코로나 집합 제한 당시 '대면 예배' 지킨 목사 1심 '무죄'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대면예배를 지켰다는 이유로 재판에까지 넘겨졌던 목회자가 1심 판결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경기 일산 예수사랑교회 조덕래 목사는 7월 8일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에서 열린 감염병의예방및관리에… 
한국교회 고령화, 사회보다 더 높고 빠르다
한국교회의 고령화 수준이 우리 사회보다 더 높고, 그 속도 또한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초고령사회와 돌봄 문제'라는 주제로 여러 통계 자료들을 9일 소개하면서 한국교회와 사회의 고령화 정도… 
美 개신교 교회 절반 이상, 교회 징계 '사실상 무력화'
미국 대부분의 개신교 교회가 교인의 중대한 잘못에 대응하는 내부 지침을 마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징계는 거의 시행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라이프웨이 리서치(Lifeway Resear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