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인갑의 바이블 스토리] 계명성과 광명한 새벽별: 같은 금성, 다른 길
가끔 새벽에 하늘을 올려다보면, 어둠 속에서 유난히 밝게 빛나는 별 하나가 눈에 들어온다. 동쪽 하늘, 하루를 여는 그 별이 바로 금성(Venus)이다. 예부터 사람들은 이 별을 ‘계명성’이라 부르기도 했고, ‘샛별’이나 ‘새벽… 
튀르키예 기독교 공동체, 증오범죄·차별에 지속적 노출
튀르키예 내 기독교 공동체가 최근 몇 년간 증오범죄와 제도적 차별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튀르키예개신교교회협회(Turkey Association of Protestant Churches, 이하 ATPC)가 발표… 
브라질, 세계 성경 배포 1위... 전 세계 성경 번역도 새 이정표 도달
브라질이 2024년 전 세계 성경 배포에서 인쇄본과 디지털 부문 모두 선두를 차지해, 성경 접근성과 번역의 글로벌 확산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라질성서공회가 발표한 2024년 글로벌 성경 배포 보고서에 따르면, … 
美 성서공회 "청년 세대 신앙 성숙 위해 제자훈련 필요"
미국 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 이하 ABS)가 지난 14일 발표한 제15차 연례 보고서 성경 현황(State of the Bible) 5장에 따르면, 젊은 세대가 신앙을 더욱 깊이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교회 내 제자훈련과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한 것으로… 
김장환 목사, 압수수색에 입장... "극동방송, 이번 사건과 무관"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가 지난 8월 28~29일, 극동방송 라디오를 통해 최근 자신에 대한 특검의 압수수색과 관련, 입장을 밝혔다. 김장환 목사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극동방송은 어떠한 관련도 연관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美 총격 사건 후 기도 무용론 논란... 교계 "기도는 여전히 필요"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가톨릭학교(Annunciation Catholic School)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두 아동이 숨지고 17명이 부상한 가운데, 기도의 효과를 둘러싼 논란이 정치권과 종교계로 확산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美 개신교 목회자들 "제자훈련 중요하지만 측정·체계 부족"
미국 내 다수의 개신교 목회자들이 교회에서 제자훈련(Discipleship)이 필수적이라고 인식하고 있으나, 이를 평가하거나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라이프… 
두란노 아버지학교 30주년... 44만여 명 수료자 배출
서울 양재온누리교회에서 최근 열린 두란노아버지학교 30주년 기념 세계대회 '파더블레싱(Father Blessing) 2025'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는 슬로건 아래 지난 30년간의 아버지운동 여정을 … 
미니애폴리스 총격 사건 이후 '생각과 기도' 논쟁 재점화
미국에서 자연 재해나 총기 사건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의 표시로 자주 사용되는 문구 생각과 기도(thoughts and prayers) 에 관한 논쟁이, 이번 미니애폴리스 총격 사건 이후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美-남아공 난민 재정착 둘러싼 논쟁... 백인 남아공인 난민 지정에 반발
미 국무부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백인 남아공인 난민 재정착을 위해 케냐 직원 30명의 비자 발급을 요청하면서, 교회 단체인 처치월드서비스(Church World Service, 이하 CWS)가 외교적 갈등에 휘말렸다. 
미 전역 한인, 워싱턴 D.C. 집결… ‘미주 한인 포럼 2025’ 개최
대한민국의 정치·사회적 위기 상황 속에서, 자유와 민주주의, 법치를 지키기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대규모 전략회의가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다. 미주 청년 연합 주최로 마련된 ‘미주 한인 포럼 2025’는 오는 9월 19일부터 20… 
[신성욱 교수 칼럼] 나의 존재가치
[1] 1982년 만들어진 100원짜리 동전이 2025년 현재에 이르러 79만 원이라는 값에 거래된다는 소식을 들었다. 꽤 놀랐다. 불과 100원이었던 동전 하나가 43년이라는 세월을 거치며 무려 7,900배나 뛰어올라 엄청난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 
총신대·장신대 등, '종교지도자 양성 대학법인'서 제외돼
교육부가 '종교지도자 양성 대학법인 지정 고시' 개정을 행정예고했다. 지난 8월 14일 날짜로 게시된 이번 행정예고에 대해 교육부는 "기존 고시된 학교법인 명단에서 폐교, 학과 개편 등에 따른 종교계 이외 학과 신설 등을 반… 
美 기독교 지도자들, 미니애폴리스 총기 사건에 애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위치한 '수태고지 가톨릭 학교'(Annunciation Catholic School)에서 개학 첫날 아침 미사 도중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어린이 2명이 사망하고 총 17명이 부상을 입는 참극이 벌어졌다. 사건은 총격범… 
어스틴 주님의교회, “LOVE 사모 수련회” 개최
어스틴 주님의교회(허성현 목사)가 ‘LOVE 사모 수련회’를 준비하고 있다. 교회의 비전인 “예배의 감격으로 변화 받아 열방을 섬기자”를 따라 달려온 지 25년, 이제는 이민교회의 중요한 동역자인 사모들을 격려하고 회복시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