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브루클린 태버내클 담임목사 "찰리 커크 암살은 '혐오행위'"
미국 뉴욕 브루클린 태버내클의 짐 심발라(Jim Cymbala) 담임 목사가 지난 14일 설교에서 보수 기독교 활동가 찰리 커크(31)의 암살을 '혐오행위'로 규정하고, 일부 기독교인들이 그의 죽음을 기뻐하는 현상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 
예장합동, 손현보 목사 구속 철회 촉구... "종교 자유 본질적 침해"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예장합동)이 손현보 세계로교회 목사 구속 사태와 관련해 정부와 사법부에 강력히 문제를 제기했다. 예장합동은 14일 총회장 김종혁 목사 명의로 발표한 성명에서 "이번 사건은…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공격, 희생자 7명 중 5명은 어린이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나이지리아 카두나주에서 풀라니 목동 무장 세력이 기독교 마을을 습격해 어린이를 포함한 주민 7명이 숨졌다고 14일 보도했다. 현지 주민들은 이번 공격으로 숨진 이들 가운데 다섯 명이 … 
뉴욕남성목사회, 박용규 교수 초청 세미나 “현대사회의 세속화와 이민교회의 나아갈 길”
뉴욕남성목사회(회장 유상열 목사)가 지난 12일 리빙스톤교회(담임 유상열 목사)에서 총신대 박용규 명예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현대사회의 세속화와 이민교회의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박 교수는 이날 … 
시애틀형제교회 영어 예배, Dave Gibbons 목사 초청 부흥 집회 연다
설립 2주년을 맞은 시애틀형제교회 영어 예배(담당 이재우 목사)가 오는 10월 3일(금)과 4일(토) 저녁 7시, 데이브 기븐스 목사(Dave Gibbons, Newsong Church Irvine 전 담임)를 초청해 부흥 집회를 개최한다. 이번 집회는 서북미 지역 교… 
[강훈 기자의 교회 탐방] 젊고 활기찬 농촌교회 개일교회!
개일교회는 청송군 현동면 개일리에 있는 시골교회다. 하지만 개일교회(전성수 목사)는 요즘 보기 드문 젊고 건강한 시골교회다. 우선 구성원들의 연령이 비교적 젊다. 젊은 목사님, 젊은 장로님 그리고 귀농하여 사과 농사를 … 
나성영락교회 가을 특별 새벽집회 II, 주님의숲교회 류연주 목사
나성영락교회(박은성 목사)는 동행하는 교회들과 함께 ‘2025 가을 특별 새벽집회’를 “The Church as Mission(하나님의 사명, 교회)”라는 주제로 9월 20일(토)까지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13일(토) 오전 6시, 주님의숲교회 담임 류… 
美 샌디에이고 카운티 목사 자택서 피살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카운티 라모나에서 한 목사가 자택에서 총격을 받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해 지역사회가 큰 충격에 빠졌다. 용의자는 현재 구금 중이며 경찰은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다. 샌디에이고 카운티 보…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인 탈북민 가정 위해 기도해 달라”
북한내륙선교회(North Korea Inland Mission, NIM)가 최근 기도소식을 통해 탈북민 가정이 겪는 어려움을 알리고, 한국 교회와 미주 한인 교회들이 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중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NIM선교회는 탈북민 가정이 한국 사회… 
김한요 목사 "열매 맺는 영성, 인내와 기쁨·평강으로 사는 신앙"
타코마 중앙장로교회(담임 이형석 목사)가 지난 9월 12일(금)부터 14일(주일)까지 김한요 목사(얼바인 베델교회 담임)를 강사로 개최한 추계부흥성회를 은혜 가운데 마쳤다. "열매 맺는 가을의 영성"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부… 
베이사이드장로교회의 목회적 나눔 계속…제6회 제자훈련 세미나 마쳐
베이사이드장로교회(담임 이종식 목사)가 제6회 목회자 제자훈련 세미나를 8일부터 11일까지 교회 본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미주 전역과 유럽 등 해외에서 온 한인 목회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종식 목사는 이번 제… 
토니 퍼킨스, "찰리 커크의 죽음, 미국의 도덕적·영적 분기점"
미국 보수 성향 사상가이자 청년운동가인 찰리 커크(Charlie Kirk)가 최근 공개 연설 중 피격으로 사망한 사건이 미국 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워싱턴 D.C. 소재 보수 기독교 싱크탱크 ‘가족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 FRC)… 
“‘도주 우려’ 이유로 손현보 목사 구속, 과하고 이례적”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담임목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되면서 교계 안팎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손 목사는 지난 5~6월 조기 대선 정국에서 세계로교회 기도회와 예배 중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발언을 했으며, 3월 교회… 
아프가니스탄, 30년 만의 대지진으로 아동 3만 이상 영양실조 위험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한 30년 만의 대지진으로 3만 7천 명의 아동이 영양실조에 직면할 위기에 놓여 있다고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이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등 여러 구호단체가 속한 아프간 재난 상황 대응 '영양… 
장동혁 대표 "손현보 목사 구속, 모든 종교의 문제... 하나님께서 심판하실 것"
손현보 목사 구속 후 첫 주일예배가 진행된 9월 14일, 부산 강서구 세계로교회 예배에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비롯한 김도읍·김미애·박성훈·서지영 등 부산 지역 국회의원들과 김민수 최고의원 등이 참석했다. 장동혁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