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침 전은 하루를 마치고 이제 휴식을 취할 시간이다. 그러나 우리는 잠들기 전 주님께서 주신 것들에 대한 감사를 잊지 말아야 한다. 좋은 날이든 나쁜 날이든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모든 축복에 대해 항상 감사해야 한다.

취침 기도는 일반적으로 지나간 날과 새로운 날에 대해 주님께 감사를 표하는 것이다. 또 일어났던 일을 돌이키고 앞으로 좋은 일들이 일어나기를 기도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매일 주님과 이야기하며 위안과 마음의 평안을 찾으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취침 전에 드리는 5가지 기도'를 소개했다.

1. 염려하는 마음을 위해

"사랑하는 주님, 제가 주님을 신뢰하도록 도와주시고 성령을 통헤 감정이 저를 지배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힘을 주소서. 제 삶에서 주님의 신실하심을 기억하고 찬양하며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한 염려는 그만두고, 이미 일어난 일에 집중하길 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2. 감사

"이제 저는 잠을 자기 위해 눕습니다. 사랑하는 주님, 이 잠든 세상 속에서도 모든 소년과 소녀들을 눈동자와 같이 지켜주시길 기도합니다. 멀리 떨어진 아이들을 축복해 주시고, 기도할 줄 모르는 아이들, 몸이 좋은 아이들이 무너지지 않게 해주세요. 길가에 있는 강아지를 축복해 주시고, 아직 만나지 못한 이웃들도 축복해 주세요. 우리 엄마와 아빠를 특히 축복해 주세요.

한 가지만 더 기도하고 싶습니다. 하루를 마치기 전 주님께서 저에게 주신 모든 복을 인해 감사하드립니다.

모든 곳에서 당신의 모든 아이들을 축복해 주십시오.

할머니와 할아버지도 축복해 주시고 내 친구들과 그들이 하는 모든 일을 축복해 주십시오. 내 가계도의 모든 이들을 축복해 주십시오.

한 가지만 더 기도하고 싶습니다. 당신이 하신 모든 일이 너무 놀랍습니다. 당신이 저를 축복해주신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3. 평화

"하나님께서 제 삶 가운데 주신 모든 축복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제 가족과 모든 사랑하는 이들에게 감사합니다. 제 삶에 감사하고 항상 기도합니다. 오늘 밤 잠을 잘 때 저의 모든 근심과 문제를 주의 손에 맡깁니다. 저는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하나님이 못하실 일이 없다는 것을 압니다. '여호와게서 너를 위해 싸우시리니 너는 잠잠할지니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4. 자녀를 위한 기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 제가 사랑하는 아이를 축복해 주십시오. 그 아이가 밤새 잠들 수 있도록, 그 아이의 꿈이 순수한 기쁨이 되기를, 그 아이가 깨어났을 때 당신의 사랑을 마음에서 느낄 수 있도록 곁에 있어 주시길 기도합니다. 그 아이가 성장할 때도 놓지 말아 주십시오. 그러면 그 아이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영혼을 안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아멘."

5. 취침 기도

"이제 저는 휴식을 취하며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저의 인생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저의 가족과 집이 있고 자유가 있습니다.

저의 날들은 푸른 하늘로 가득차 있습니다. 저의 밤은 달콤한 꿈으로 가득합니다. 또 제게 필요한 모든 것이 주어졌기 때문에 요구할 이유가 없습니다.

은은한 달빛 아래에서 저는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분은 영광과 투쟁의 때에 제 삶이 얼마나 감사한지 알게 될 것입니다.

영광의 시간은 제게 소망을 줍니다. 투쟁의 시간은 대처하는 법을 가르쳐 줍니다. 따라서 저는 점차 훨씬 강해집니다. 그러나 기초가 있고, 여전히 배울 것이 많습니다.

이제 저는 휴식을 취하며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 땅에서 여러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그 넘치는 가치에 대해 감사합니다.

아침부터 마지막 달빛까지 오늘은 특별한 꿈이었습니다. 그래도 다가오는 새벽이 슬픔을 낳는다면 일어나겠습니다. 내일에 이른 것을 감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