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복 77주년, 미래에 계승될 위대한 대한민국의 꿈 다시 꾸자”
한국교회 주요 교단이 연합해 드리는 '8.15 광복 77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 주최로 10일 오전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열렸다. 이 예배에서는 이상문 공동대표회장의 인도… 
신림동 반지하 참변 일가족은 ‘독실한 기독교인’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진 지난 9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 반지하에 살던 발달장애 가족 3명이 침수 사고로 큰 변을 당한 가운데, 이들이 독실한 기독교 신자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일가족이 다니던 교회 성도들에 따르면 이들 세… 
"8월 15일, 광복과 함께 건국일로 삼아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9일 발표한 논평에서 8월 15일은 광복절 뿐 아니라 대한민국 건국일이 되어야 한다고 했다. 언론회는 이 논평에서 "우리나라에서 8.15가 갖는 의미는 대단하다. 1945년 일제 치… 
한국 20대 청년 동성결혼 찬성 50%
목회데이터연구소가 동성 간 결혼에 대해 57%가 반대, 27%가 찬성하는 여론조사 결과를 9일 발표한 주간 리포트 '넘버즈' 제155호를 통해 소개했다. 이 조사는 한국리서치가 지난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 
기장, '100년 역사' 서대문선교회관 부지 활용방안 고심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총회장 김은경 목사, 이하 기장)가 서울 서대문선교회관 부지 활용방안을 두고 고민하고 있다. 교단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유지재단이사회(이사장 육순종 목사)는 수익 사업에 쓸 것을 고려하고 있지만, … 
트럼프, 美 보수층 여론조사서 공화당 대선 후보 1위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보수정치행동회의(CPAC)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비공식 여론조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 1위를 기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오늘 2024년 공… 
美 민주당, 보수 기독교 단체 면세 혜택에 항의
미국의 저명 보수단체인 가족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 FRC)가 면세 혜택을 받게 된 데 대해 일부 민주당원들이 국세청(IRS) 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워싱턴DC에 기반을 둔 FRC는 최근 IRS로부터 '교회 협회'(association of churche… 
예루살렘 서부장벽 공사 도중 1세기 유물들 대거 발견
이스라엘 수도 예루살렘에서 건설작업 도중 1세기 유물이 발견돼 화제다. NBC 보스톤에 따르면, 최근 예루살렘 히브리대학의 고고학자들은 인양 굴착 작업을 하던 중, 서부장벽에서 수많은 고대 유물들을 발견했다. 고고학자… 
한교연 “한국교회, ‘연합’보다 ‘첫사랑 회복’ 시급”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광복 77주년·건국 74주년 논평을 발표하고 "과거에 일제가 하나님이 세우신 이 나라를 집어삼켰다면 지금은 하나님을 부정하는 무신론과 인본주의, 배금주의가 넘쳐나는 세… 
"기독교인이 그의 구원을 잃어버릴 수 있을까?"
"기독교인이 그의 구원을 잃어버릴 수 있을까?" 미국 텍사스 대형교회의 한 청년부 목사가 이 물음에 답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진실한 기독교인(a true Christian)에게 그와 같은 일은 잃어나지 않는다는 것이 그의 믿음이었다. 4… 
김문훈 목사 "실력 있는 사람의 특징 8가지는..."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 담임)가 6일 만나교회(김병삼 목사) 2022 이열치열부흥회에서 "실력 있는 사람의 특징에는 8가지가 있다. 그것은 꿈, 꾀, 끼, 깡, 끈, 꼴, 꾼, 끝"이라고 말했다. '실력차이'(시 109:4)라는 주제로 설교한 김 … 
"미 대사의 퀴어축제 지지 연설, 외교적 결례"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지난달 16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서울퀴어문화축제 당시 현장에 참석해 지지 연설을 한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를 비판하는 논평을 8일 발표했다. 샬롬나… 
조엘 오스틴 목사 "뉴욕서 3만여 명 대형집회 개최할 것"
코로나19 대유행과 이에 따른 폐쇄조치로 인해 사회적 손실이 악화되는 가운데, 미국 조엘 오스틴 목사가 이끄는 레이크우드교회는 뉴욕 양키 스타디움에서 대형집회를 개최한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컴 홈 투… 
세기총-몽골복음주의협 업무협약 "몽골 복음화율 10% 목표"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회(대표회장 신화석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와 몽골복음주의협회(회장 알탄쳐지 목사, 이하 협회)가 선교사역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현지에서 체결하고 몽골 기독교 복음화… 
계속되는 미 새들백교회 '여성목사 안수' 논란
지난해 미국 새들백교회가 여성 목사를 안수해 교회가 속한 남침례교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남침례교 신학자들이 '목사'라는 단어의 의미를 명확히 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미 남침례교는 여성목사 안수를 허용하지 않…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