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님! 제가 아버지입니다" 제44기 시애틀 아버지학교 개강
제 44기 시애틀 아버지학교가 오는 10월 29일(토)부터 11월 6일(주일)까지 4회에 걸쳐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에서 진행된다. '아버지학교'는 평범한 아버지들이 자신의 아픔과 약점을 털어놓고 가족을 사랑하는 법을 배… 
기침 고명진 총회장, 아·태침례교연맹 부총회장 추대돼
기독교한국침례회(기침)의 고명진 총회장이 아시아태평양침례교연맹(APBF)의 신임 부총회장에 추대됐다. APBF는 제10차 APBF대회 마지막 날이던 7일 경기도 성남 지구촌교회에서 총회를 열고 신임 총회장과 부총회장을 추대했다. … 
대형교회 리더십 컨퍼런스 참석 이유로 해고된 美 소방서장, 항소 제기
대형교회 리더십 컨퍼런스에 참석한 후 해고됐다고 주장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소방서장이 연방법원 판결에 항소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퍼스트리버티인스티튜트(First Liberty Institute)는 10년 전 스톡턴 소방서… 
최성은 목사 "연합하여 강해져서 복음 증거해야"
최성은 목사(성남 지구촌 침레교회 담임)가 지난 5~7일 경기도 성남 지구촌교회에서 개최된 제10차 아시아·태평양 침례교대회(Asia-Pacific Baptist Federation)에서 첫날 '복음의 3가지 특징'(요한복음 19:9-10)이라는 주제로 설교했다. … 
포항의 비극 속 예배... "천국에서 다시 만날 것"
"분명 천국에서 다시 보고 다시 만나며, 다시 안고 기쁜 마음으로 교제할 것입니다." 8일 오후 경북 포항시의료원 장례식장.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침수된 인덕동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숨진 14살 김모 군의 입관예… 
예장 합동 마지막 정견발표회 이모저모 “표심을 잡아라”
예장 합동 제107회 총회 임원 후보 정견발표회 마지막 지역으로 서울서북지역 행사가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2파전으로 진행되는 목사부총회장 후보들의 정견발표… 
英 대주교 "리즈 트러스 신임 총리 위해 기도한다"
영국 성공회 캔터베리 대주교가 새 총리로 확정된 리즈 트러스 총리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10배 성장 기대한 교회, 더 빠르게 성장할 가능성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회개척에 있어 기하급수적인 성장에 대한 비전을 갖는 것이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는 설문조사가 발표됐다. 
"尹 대통령, 제2의 건국 자세로 담대하게 나아가길"
한국기독인총연합회(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기연)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정치권 등의 공격이 지나치다며, 한국교회가 9월 특별기도운동을 시작해 교계와 나라의 난국을 헤쳐나가자고 제안했다. 포항 지역 교회들도 태풍 힌남노로 침수 피해
포항 지역에 태풍 힌남노로 400mm 폭우가 쏟아져 피해가 잇따른 가운데, 포항 지역 교회들도 피해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돌아와요, 주님품에!" NCKPC 2022 평신도 비전 컨퍼런스
미국장로교(PCUSA) 한인총회(NCKPC) 남선교회 전국연합회(회장 반천수 장로)가 주최하는 2022 평신도 비전 컨퍼런스가 오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시애틀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에서 개최된다. NCKPC 남선교회 전국연합회가 주… 
여의도순복음교회, 기하성 교단 미자립교회 2천 곳에 4억 지원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여전히 힘들어하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산하 교회들 2,000곳에 각각 20만 원씩 모두 4억 원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기하성 교단 총회를 통해 추석 … 
"사랑을 통한 교회교육으로 다음세대 양육해야"
한수진 교수(침신대)가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에서 열리고 있는 제10회 아시아·태평양 침례교대회의 둘째날 일정인 6일 선택특강에서 '포스트모던 사회에서의 선교적 교회 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한 교수는 "하… 
"한국교회가 추구해야 할 것, IQ나 EQ 아닌 SQ"
최창국 교수(백석대 실천신학)가 최근 복음과 도시 홈페이지에 '교회와 SQ'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최 교수는 "요즈음 '영적이지만 종교적이지는 않은'(spiritual but not religious)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이런 맥… 
김하나 목사 '대표자 지위' 소송, 10월 13일 선고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에 대한 '대표자지위부존재확인' 소송의 2심 선고기일이 오는 10월 13일 오후 2시로 잡혔다. 서울고등법원 제16민사부는 6일 변론을 재개하면서 이 같이 알렸다. 앞서 재판부는 지난 7월 18일 변론에서 8월 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