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격' 캄보디아 사태... "위기 처한 해외 한국인 구조 절실"
그 동안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안전과 구조를 위해 활동해 온 한인구조단(이사장·대표단장 권태일 목사)이 이제 해외 한인뿐 아니라 여행 등으로 해외에 체류하는 한국인 전체를 대상으로 그 활동 영역을 넓힌다. 한인…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조엘 모키르 교수, "한국 저출산은 성장 둔화의 가장 큰 위험 요인"
올해 노벨경제학상을 공동 수상한 조엘 모키르(Joel Mokyr)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교수가 한국의 저출산 문제를 언급하며 "경제 성장 정체를 초래할 유일한 우려 요인"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한국의 제도적 강점을 높이 평가하면… 
이재명 정부 통일부, 대북 접촉 전면 허용 논란 확산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통일부가 민간단체의 북한 주민 접촉을 대폭 완화하면서, 과거 남북교류협력법 위반으로 불허됐던 사례들까지 다시 승인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정부의 대북정책이 지나치게 유화적으로 흐르고 … 
이스라엘-하마스 휴전 합의... "지속적 평화로 이어져야"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휴전에 합의한 가운데, 국제 구호단체 티어펀드(Tearfund)와 크리스천에이드(Christian Aid)가 이를 환영하면서도 "지속 가능한 평화 협정이 마련되지 않는다면 폭력의 악순환이 다시 반복될 것"이라고 우려를 표… 
美 국무부 "中, 가정교회 탄압 중단하라" 시온교회 지도자 구금 규탄
미국 국무부가 최근 중국 공안의 대규모 가정교회 탄압을 강력히 규탄하고, 구금된 교회 지도자들의 즉각적인 석방을 촉구했다. 마크 루비오(Marco Rubio) 미 국무장관은 12일 발표한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등록되지 않은 가… 
스페인 공영방송, 복음주의 교회 비하 논란에 공식 사과
스페인 공영방송 RTVE가 복음주의 교회의 성장을 "우려스럽다"고 표현하고 "위험하다"고 묘사한 프로그램 방송 이후 논란이 확산되자 공식 사과했다. RTVE는 복음주의 단체들과 시청자들의 항의가 잇따르자 "종교 관련 사안을 최… 
장진호 전투 75주년, 혹한 속에 지켜낸 자유의 가치를 후손들과 함께 기려
6·25전쟁 발발 75주년을 맞아 장진호 전투에 참전한 미군 용사들과 후손들이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버지니아 힐튼 알링턴 내셔널 랜딩 호텔에 모였다. 이번 기념행사는 피로 쌓은 자유의 가치를 되새기고, 한미동맹의 굳건한 결… 
"미얀마 강진 6개월, 아동들 불안과 두려움 여전"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6개월 전 미얀마를 강타한 지진으로 인도적 위기 상황이 더욱 악화돼 현지 주민 9백만 명이 주거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그 중 3분의 1 이상이 아동이라고 밝혔다. 미얀마는 이미 분쟁… 
미국, 북한 인신매매 최하위 등급 지정... 북한 "인권재판관 행세" 반발
미국 국무부가 북한을 또다시 인신매매 최하위 등급으로 지정하며 강제노동과 인권 침해 실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에 북한은 미국을 향해 "인권재판관 행세를 한다"며 거세게 반발했다. 국무부는 지난 29일 발표한 '2025 인… 
하마스, 트럼프 대통령 종전 구상 부분 수용... 인질 전원 석방 합의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안한 가자지구 종전 구상을 부분적으로 수용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최후통첩을 보낸 지 불과 5시간 만에 나온 발표로, 전쟁의 향방에 중대한 변수가 될 것으로 전… 수단 복음주의학교, 이슬람 세력에 강제 점거 위협 받아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수단 오므두르만에 위치한 수단복음주의교회(SPEC) 소속 복음주의학교가 이슬람 세력의 강제 점거 위협에 다시 직면했다고 지난 30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 
이란, ‘선교 활동’ 한 기독교인 5명 원심 확정
이란 테헤란 항소법원이 ‘선교 활동’을 한 혐의로 기소된 기독교인 5명에 대한 원심을 그대로 확정했다. 박해 감시단체들은 이번 판결이 이들의 종교 자유를 심각하게 제한하는 조치라고 비판했다. 
10월 2일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 미 전역에서 참여
미국 전역에서 약 200만 명의 학생들이 매년 열리는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Bring Your Bible to School Day)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에 성경을 가져와 학우 및 교사들과 말씀을 나누고 복음과 신앙에 대… 
美 연방법원, 동성결혼 촬영 거부한 기독교 사진작가 손 들어줘
미국 연방법원이 종교적 신념에 따라 동성결혼 촬영을 거부한 기독교 사진작가의 손을 들어주며, 종교 자유 보호 판례를 또 한 차례 확립했다. 미국 크리스천 포스트에 따르면, 켄터키 서부 연방지방법원은 지난 화요일(현지… 
美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 약 200만 학생 참여한다
미국 전역에서 약 200만 명의 학생들이 매년 열리는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Bring Your Bible to School Day)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에 성경을 가져와 학우 및 교사들과 말씀을 나누고 복음과 신앙에 대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