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금된 한국인 근로자 300여명, 전세기 귀국 준비… 조현 외교부 장관 방미 협의 본격화
미국 이민 당국의 대규모 불법체류 단속으로 구금된 한국인 근로자들이 전세기를 통해 귀국할 준비를 하고 있다. 구금된 인원은 300여 명에 달하며, 정부는 이미 석방 교섭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귀국은 빠르면 10일(현지 시간)… 
밀알선교단, 밀알장애인장학복지기금 장학생 모집
밀알선교단이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장애인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하고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2026년에도 밀알 장애인 장학생을 모집한다. 2025년에는 103명의 장애인 장학생들에게 $134,200 의 밀알장학복지기금이 지… 
2026년도 밀알장애인장학복지기금 장학생 모집 12월 5일 마감
남가주 밀알선교회(단장 이종희 목사)가 2026년도 밀알장애인장학복지기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장학사업은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장애인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美 밴스 부통령 "기도는 행동의 시작"... 총기난사 사건 생존자 위한 기도 촉구
J.D. 밴스(J.D. Vance) 미국 부통령이 최근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수태고지 가톨릭 학교 총격 사건의 희생자 가족들을 9월 3일 직접 만나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생존자들을 위한 기도를 미국 전역에 촉구했다. 이… 
탈북민 출신 인권운동가 유상준 씨, 북한인권상 수상
사단법인 북한인권(이사장 김태훈)이 "탈북민 출신 인권운동가 유상준 씨에게 제8회 북한인권상을 수여한다"고 5일 밝혔다. 이 단체에 따르면 유상준 씨는 탈북 전 아내와 어린 아들을 굶주림 속에 잃었고, 남은 아들(12세)마저… 
美 성공회 계열 흑인대학, 임시 총장 사임, 인가 유지에 어려움 겪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역사적 흑인 대학인 세인트어거스틴대학교(Saint Augustine’s University, 이하 SAU)의 임시 총장이 개인 사유로 사임했다. 이 대학은 현재 인가(accreditation)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아프리카연합, "기존 지도에 식민 제국주의 반영....왜곡 바로 잡아야"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짐 올랑의 기고글인 ‘지도는 국가들의 인식과 미래를 형성하며, 아프리카는 더 나은 대우를 받아야 한다’(Maps shape mental images and destinies of nations and Africa deserves better)를 최근 게재했다. 
美 플로리다 카운티, 정부 건물에 십계명 전시 승인... "미국 법의 기초"
미국 플로리다주 콜리어 카운티가 정부 건물 내 역사적 문서 전시에 십계명을 포함하자는 제안을 공식 승인했다. 이번 조치는 미국의 법과 도덕적 기반을 상징하는 문서들을 소개하는 전시의 일환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콜리… 
북·중·러 정상, 전승절 열병식서 나란히 등장... 서방 견제 구도 부각
3일 베이징에서 열린 전승절(항일전쟁 및 반파시스트 전쟁 승리 80주년) 열병식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나란히 모습을 드러냈다. 세 정상의 공동 등장은 냉전 종식… 
푸틴, "북한군 쿠르스크 파병은 김정은 위원장 주도" 첫 공식 언급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해 북한 병사들의 쿠르스크주 파병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주도에 따른 것이라고 직접 밝혔다. 그동안 러시아 측의 요청인지, 북한 측의 제안인지 불분명했던 문제를 푸틴 대통령이 모두 … 
비전케어, 무료 안과 검진 아이캠프 개최
비전케어가 오는 9월 13일(토)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LA 총영사관에서 무료 안과 검진 아이캠프를 진행한다. 
미주복음방송, ‘2025 공개헌금의 날, 아름다운 동행’ 특별생방송 진행
미주복음방송(사장 이영선, 이하 GBC)이 방송 사역 후원을 위한 ‘2025 GBC 공개헌금의 날, 아름다운 동행’을 오는 10월 3일(금)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11시간 30분 동안 특별생방송으로 진행한다. ‘공개헌금의 날’은 상업… 
英 출산율, 사상 최저치 기록... 인구 구조 변화에 경고등
영국의 출산율이 2024년 기준 1.41명으로 떨어지며, 1938년 통계 기록 이래 최저치를 경신했다. 이는 인구 유지에 필요한 대체 출산율인 2.1명에 크게 못 미치는 수치로, 영국 사회 전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 
캐나다 퀘벡주, 공공장소 기도 금지 추진 논란
캐나다 퀘벡주 정부가 공공장소에서의 기도를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하면서, 종교계와 시민단체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기독교 싱크탱크 '카더스'(Cardus)는 이 조치가 "신앙과 사회에 대한 깊은 오해를 보여 준다"며 우려를 … 김정은, 중국 전승절 참석에 딸 김주애 동반... 후계자 공식화 신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중국 전승절 80주년 기념 열병식 참석을 위해 베이징을 방문하며 딸 김주애를 동반한 사실이 알려졌다. 국가정보원은 2일 "김정은이 방중하면서 김주애를 데리고 간 것으로 보인다"며 "김주애의 행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