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기 더해가는 GKYM 로체스터대회
로체스터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한인청년선교축제(이하 GKYM대회)가 이틀째를 맞아 그 열기를 점차 더해가고 있다. ‘현실과 비전’을 주제로 전해진 강연을 들은 청년들은 북한을 위한 선교를 결단했고, 찬양과 기도도 더욱 뜨… 
북한을 위한 2세들의 간절한 기도
뉴욕 업스테이트 로체스터 리버사이드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세계한인청년선교축제(이하 GKYM대회)에 참여한 미주와 캐나다 청년들은 북한의 복음화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뉴욕교계 목회자들, 故 양동석 목사 환송예배 드려
뉴욕원로성직자회 증경회장 故 양동석 목사의 환송예배가 27일 오후8시 중앙장의사에서 열렸다. 뉴욕목사회가 주관한 가운데 뉴욕원로목사회, 뉴욕원로성직자회, 한신뉴욕동문회가 후원한 이날 예배는 목사회 부회장 최예식 … 
GKYM 둘째 날 시작 “청년, 꿈을 가져라”
김영애 권사는 카이스트 교수라는 안정적인 직업을 버리고 기독교대학인 한동대를 세우고 운영하면서 겪었던 하나님의 손길과 예비하심에 대해 강조하면서 비전을 품을 때 절망 속에서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할 수 있었… 
한국 구세군 자선냄비, 역대 최고액인 47억원 모금

뉴욕교협-뉴욕목사회 임원 산상기도회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승호 목사) 임원들과 대뉴욕지구한인목사회(회장 김승희 목사) 임원 22명이 신년을 앞두고 산상기도회를 갖고 뉴욕의 복음화와 뉴욕교계의 화합을 위해 함께 기도했다. “여러분 중에 윌리엄 캐리가 나올 것”
세계한인청년선교축제(이하 GKYM대회)가 27일 뉴욕 업스테이트 로체스터 리버사이드 컨벤션 센터에서 3천 여 명의 미주와 캐나다 청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됐다. 이날 청년들은 첫날 10시간 이상의 장시간 이동에도 불구하고 … 
UMC 동북부 한인목회자가족 ‘한마음’
미국연합감리교회 미동북부연합회(회장 송성모 목사)가 26일 오후 5시 커네티컷주 스탬포드연합감리교회에서 2011년도 송년감사예배 및 목회자가족 친교행사를 가졌다. 동북부연합회에는 현재 100여개 한인교회와 15여 타인종교… 
한기총 실행위, 직제 개편하고 10.28 결의 재확인
한기총이 직제를 개편하고 10.28일 실행위에서의 결의를 재확인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길자연 목사, 이하 한기총)는 27일 임원회와 실행위를 열고 인사위원회(정관·운영세칙·선거관리규정 개정 및 보완)와 질서확… 
병원선교회, 연말 풍성한 사랑나눔
뉴욕병원선교회(대표 김영환 목사)가 연말을 맞아 26일 12시 플러싱에 위치한 아씨프라자에서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갖고 어려운 한인들을 도운데 이어 거동이 불편한 한인 환자 부부를 찾아 생필품을 전달하고 위로하는 등 … 
만국교회, 홈리스에 점퍼 200벌 및 방한복 전달
만국교회(담임 김희복 목사)와 만국홈리스선교회가 연말을 맞아 한인 및 다민족 홈리스를 찾아 남자 겨울 점퍼 200벌과 여자 겨울 점퍼 10벌, 속내의, 양말, 목도리 등을 전달했다. ‘WCC’와 ‘월경론’ 놓고 합동-통합 정면 대립할 듯
WCC(세계교회협의회)와 마리아 월경잉태론 등의 문제로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두 교단인 예장 합동(총회장 이기창 목사)과 예장 통합(총회장 박위근 목사)간의 해묵은 교권 싸움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자칫 50여년 전 WCC 가…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죽음과 우리의 할일
12월19일 북한의 김정일 위원장의 죽음에 대한 소식이 실제 죽은 날보다 이틀 늦게 들려오면서 두 개의 그림이 함께 겹쳐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두 개의 그림은 너무나 대조적인 그림이었습니다. 
성탄절 보내는 뉴욕교회들의 다양한 표정
2011년 성탄절을 맞아 뉴욕교회들은 각기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풍성한 크리스마스를 보냈다. 성탄절 칸타타, 성탄 전야제 및 파티, 전도활동 등으로 뉴욕교회들은 어느 때 보다 활기찬 모습을 보였다. 
통합 박위근 총회장 “한기총과 대화해 나갈 것”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로부터 이단 규정을 받은 최삼경 씨(빛과소금교회)와 관련, 조성기 목사(예장통합 사무총장)가 임원회 동의 없이 총회장 이름으로 최 씨 옹호 반박문을 발표한 가운데, 현재 예장통합 총회 임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