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핵 위기감, 뉴욕목회자들에게도 영향
북한의 핵실험 이후 안보 불안감이 고조되고 북한에 대한 국제사회의 규탄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대뉴욕지구한인목사회(회장 최예식 목사)가 국난극복연합기도회를 열고 뉴욕의 목회자들이 함께 모여 대한민국의 안보와 평… 
ELCA 가입 및 한인선교 지원 설명회 열린다
북미주복음루터교단(Evangelical Lutheran Church in America) 가입 및 한인선교(Korean Mission Support) 지원 설명회가 내달 22일(금) 오전 10시, 샘블리에 위치한 교회에서 열린다. 
[현순호 칼럼]부모의 사랑은 어디까지인가
내 안에도 끝없는 갈등이 있는데 다른 개체인 부모와의 관계에서 언제나 좋을 수 만은 없다. 어떨 땐 저 분이 부모가 맞나 의심도 간다. 반대로 저 놈이 내 뱃속에서 나온 자식인가? 하고 되묻을 때도 있다. 부자간의 관계를 3가… 
[목회칼럼]그리스도인이 되는 과정
먼저 그리스도인이라 함은 영어로는 Christian(그리스도의 사람)인데 이 말씀은 예수님의 구속하신 은혜를 믿고 회개해서 죄를 용서 받았고, 약속하신 성령, 보혜사를 선물로 받아 모시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입니다. 그리고 … [이상명 칼럼]교회와 사회, 소통과 상생의 관계
이를 다루기 전에 마틴 부버와 함께 20세기 유대 하시디즘(Hasidism) 최고의 사상가이자 마틴 루터 킹과 함께 흑인 민권 운동과 반전 운동을 이끈 행동주의자이기도 한 아브라함 요수아 헤셸의 말을 인용합니다. “인간이 된다는 … 
“우리도 설맞이 윷 던져요”
웨스트LA에 위치한 방주교회(담임 김영규 목사) 주최로 9일 다울정 인근에서 열린 ‘설맞이 윷놀이 행사’에 참여한 한인들이 신명나게 윷을 던지고 있다. 이날 참여한 1백여명의 한인들에게는 ‘퍼스트 패트롤 경비회사(조갑제… 
[김세환 칼럼]티티새 논쟁
어느날 농부가 자기 발에 쳐 놓았던 새그물에 티티새 서너마리가 잡혀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신이 난 농부는 티티새들을 집으로 가지고 와서 아내에게 주면서 말했습니다. “숫티티새들을 잡아왔으니 저녁식사 때 맛있게 먹… 
[정우성 칼럼]선교는 하나님께서 제일 기뻐하시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자기 일을 즐겁게 하는 사람입니다. 즐겁게 일한다는 것은 마음속에 기쁨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언제 가장 기뻐하실까요? 하나님은 언제 가장 행복 하실까요? 하나님의 택한 백성들이 하나… 남가주 교계 단신 375호
나성순복음교회가 주관하는 실버드림대학이 오는 3월 14일 봄학기 개강한다.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90명 모집한다. 
“올해 베들레헴 기적을 누리자” 미주 한인 순례단원 모집
예수님이 태어난 베들레헴에서 올해 12월에 열릴 2013 베들레헴 크리스마스콘서트를 위해 PCMG(태평양연안선교회)이 ‘Everlasting Choir' 성가단원과 순례단원을 모집한다. PCMG은 오는 12월에 이스라엘 지역 순례지 방문과 크리스마스… 제 102회 횃불 전인 치유 기도회 안내
제 102회 횃불전인치유기도회가 23일(토) 오후 2시에 횃불선교센터기도원(원장 정희욱 목사)에서 열린다. 
이하모니 설립자, 동성결혼 논쟁은 ‘회사에 피해’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 이하모니(eHarmony.com)의 공동 설립자이자 대표인 네일 클라크 워렌(Neil Clark Warren)이 “동성결혼 논쟁이 그의 회사에 타격을 준다”며, “미국이 이 논쟁에 있어 좀 더 조화로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A연합교회 설립돼, “교회는 거룩과 사랑의 공동체”
이 시대 진리의 말씀을 바로 전하는 교회, 그리고 실천하는 목회자와 성도가 많아야 한다는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사명감을 갖고 뜻을 모은 두 목회자가 LA한인타운 내에 LA연합교회를 설립했다. 17일 오후 1시 30분에 LA연… 
미주성시화 10주년, ‘거룩’을 위해 더욱 매진
미주(LA)성시화운동본부&홀리클럽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감사예배를 17일(일) 오후 5시 미주평안교회(송정명 목사)에서 드리고, 거룩 운동에 더욱 힘쓸 것을 다짐했다. 미주성시화운동본부는 교회협의회와 함께 교회 연합 행사를 … 
올리브나무교회 창립, “늘 새순과 같이 희망을 주자”
김창현 목사는 인사말씀을 통해 “비가 멈추었지만 땅의 물이 줄지 않아 걱정하던 노아가 비둘기를 날려 보냈을 때 비둘기가 올리브나무 새잎사귀를 물고 와서 땅의 물이 감한 줄 알고 기뻐했다. 그때부터 올리브 나무 잎사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