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패밀리 선정 2019년 가정사역 10대 뉴스
(사)하이패밀리 한국가정자원개발협회(대표 송길원 목사, 김향숙 사모)가 2019년 가정사역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선정된 가정사역 10대 뉴스는 ①'결혼보다는 동거' 인식 한국, 유엔 北 인권결의안 공동제안국서 불참
휴먼라이츠워치와 ICNK 등 22개 국가의 66개 국제인권단체들과 10명의 개별 인사들이 16일 '북한 인권 상황에 대한 대한민국의 입장에 관하여'라는 제목으로 문재인 대통 
“20대의 65%가 ‘無종교’? 청년 전도의 문은 열려 있어"
청년 사역의 열정을 되살리고 전문성을 갖추는 목적으로 기획된 '청년사역 세미나'가 16일 서울 광장동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임성빈 박사) 소양 주기철기념관에서 100여 
“유신진화론, 전통적 신학 허물고 복음 훼손해"
14일 열린 제3회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교진추) 학술심포지엄에서는 임번삼 박사(전 고려대 객원교수)에 이어 김병훈 교수(합동신대)가 '진화론이 기독교 신학에 미친 
인권위 "여중생 출산 전후 요양기간과 학습권 보장하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가 '국가인권위, 학생의 임신·출산 보호보다, 순결과 바른 성교육을 강화하도록 권장해야'라는 제목의 논평을 16일 발표했다. 
미드웨스턴 제66회 졸업식, 한국부 PhD 학위 수여자 2명 배출
매해 봄, 가을 졸업식을 통해 지역 교회 및 선교 사역에 구비된 사역자들을 꾸준히 배출해온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캔사스 시티 소재)은 지난 12월 6일에 66번째 졸업식을 거행하였다. 
서울신대, 미주성결교회와 협약식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는 12일 오전 부천 서울신대 본관 회의실에서 미주성결교회와의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서울신학대학교 황덕형 총장과 조기연 부총장, 최동규 총무처장, 조성호 학생처장, 하도균 … 
13세 때 신부된, 인도 소녀의 사연
10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13세 때 신부가 된 인도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다. 올해 23세인 아누라다(Anuradha)는 인도의 아동혼 문화를 소개하며 현재 이를 멈추기 위한 
美 복음주의자 2,600여 명 “난민 재정착 허용해 달라”
2,600명이 넘는 복음주의자들이 최근 주 정부에 국경지대 난민들의 재정착에 관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에 동의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트럼프 대통령, 낙태 반대 공로로 상 받아
미국의 유명 낙태 반대운동 단체가 트럼프 대통령의 낙태 반대 노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해 상을 수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 보도했다. 
美 침례교 목사 “영적 탈진” 선언 사역 중단하겠다
216년의 역사를 가진 미국의 한 침례교회 담임목사가 영혼과 육체의 회복을 위해 사역을 중단키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 보도했다. 
故하용조 목사 13년 전 한탄 설교 “논객이 없다” 다시 화제
하용조 목사(온누리교회)가 지난 2006년 전했던 설교 내용이 최근 복음주의 기독교인들 가운데 '화제'가 되고 있다. 교회 한 훈련학교에서 전한 이 짧은 설교가 13년이 지난 이 시대에도 여전히 적용되는 '예언 같은' 메시지라며… 
한복협 “전광훈 목사, 발언 거두고 사과하라”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이정익 목사, 이하 한복협)에서 '전광훈 목사의 물의 빚은 발언 규탄 촌평(寸評)'을 12일 발표했다. 한복협은 "지난 10월 22일 서울 효자동 청와대 앞 집회에서 한 전광훈 목사의 발언, '하나님 꼼짝마. … 
" 故김진욱 선교사, 그곳 영혼들과 함께 진정 예수님처럼 살았다"
소년 괴한에게 희생된 故 김진욱 선교사의 터키 난민 사역이 소속 선교단체의 선교편지 등을 통해 공개됐다. 김진욱 선교사는 2016년 봄 터키 남동부 시리아 국경지대인 샨르우르파(Sanliurfa)에 정착을 시작했다. 그는 시리아 난… 
5번 낙태 권유에도 부모의 선택으로 태어나 ‘기적’을 선물한 아이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최근 낙태의 압박을 견딘 부모의 용기로 태어난 영국의 7살 소년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했다. 주인공은 노아 월(Noah Wall). 뇌의 2%만을 갖고 태어난 그는 척추뼈가 갈리는 이분척추증, 하반신 마비 등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