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벤츄라 카운티 한인교회 연합 성탄 찬양예배
벤추라카운티 지역 한인교회가 지난 15일 카마리오 연합감리교회에서 성탄감사 찬양예배를 드리고 성탄의 기쁨과 은혜를 찬양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바보를 그리는 삶... 그 안에 하나님 위로와 평안 있어"
글렌데일 지역에 한인 중형교회로 자리 잡은 기쁜우리교회(Joyful Chrisitain Community Church, JCCC) 김경진 목사(57)를 만났다. 인터뷰 가운데 복음을 삶으로 실천하고자 애쓰는 목회자의 고뇌와 영혼을 향한 깊은 이해와 사랑을 엿볼 수 … 
한국기독교장로회 ‘크리스찬 아카데미’ 매각 결의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가 최근 군산한일교회에서 제104회 총회를 속회해 강북구 수유동에 있는 아카데미하우스를 매각하기로 했다. 총대 419명 중 219명이 찬성한 결과 
“부활절 토끼는 NO! 성탄절 산타는?”
최근 전미복음연맹(NAE)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 복음주의 지도자들 중 52%가 부활절이나 크리스마와 같은 교회 절기에 토끼, 산타클로스 등 특정 캐릭터를 활용하는 것에 대해 "경우에 따라 다르다"고 답했다. "적절하지 않… 
사찰에서 “예수는 육바라밀 실천한 보살” 설교한 목사
손원영 목사(가나안교회)가 성탄을 앞두고 있던 지난해 12월 9일 불교 사찰인 열린선원에서 설교하며 했던 말이라고 합니다. 이를 보도한 불교계 한 매체에 따르면, 손 목 
브라질 코미디 단체, 예수 '동성애자'로 묘사
브라질에서 예수님을 동성애자로 등장시킨 넷플릭스 영화를 없애달라는 청원에 약 130만 명이 서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6일 보도했다. 
中교회 핍박 심해지자 가정교회 중심으로 선교 전략 수정
중국 당국이 상하이에 있는 한 교회를 폐쇄하자, 그 교회 교인들은 지난주 거리에서 주일 예배를 드렸다고 한다. 최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가 공개한 영상을 보면 폐쇄된 예배당 앞에서 찬송하는 … 
"신학교, 진리 선포하고 사회 문제에 해답 제시해야"
미주 대한신학대학은 지난 16일, LA 한인타운 JJ 그랜드 호텔에서 김창현 박사의 제5대 총장 취임식을 갖고 학교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기도와 성원을 당부했다. 
"선교하는 신학교, 원격 교육으로 전 세계 글로벌 리더 요람"
그레이스미션대학교 (총장 최규남. 이하 GMU)는 지난 12일 부에나 팍 커뮤니티센터에서 후원의 밤을 갖고, 성경 중심, 하나님 중심, 복음 중심의 학교로서 세계 선교에 헌신한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것을 다짐했다. 특히 GMU는 줌 … 
박효우 목사, 美 대통령 골드 사회봉사상 수상
남가주한인목사회 증경회장이자 풍성한교회 담임인 박효우 목사가 지난 4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여하는 골드 사회봉사상을 받았다. 멕시코 선교, 홈리스 선교는 물론 교도소 사역을 통한 재소자 선교와 사회봉사에 헌신한… 
인랜드 한인교회 성탄의 기쁨으로 하나 돼
인랜드 지역의 한인교회들이 성탄을 맞아 지난 15일 랜초 쿠카몽가에 있는 인랜드 ANC온누리교회(담임 조강왕 목사)에서 연합 성탄예배를 갖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됨의 기쁨을 나눴다. 
동성애 동아리는 되고 기독교 동아리는 안 된다?
미국 뉴욕의 한 학군(school district)이 학교 내 기독교 동아리를 시작하게 해달라는 요청을 거부해 연방법을 위반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 보도했다. 
북한 주민의 편지 “새로운 진리 찾게 되어 감사합니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 Korea)가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순교자의 소리에서 제공한 오디오 성경을 들은 북한 주민의 편지를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 설교의 10가지 특징
며칠 전, 아트설교연구원 회원들의 요청으로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의 설교분석을 했을 때 한 여목사님이 한 말이다. 이찬수 목사의 설교에 대해 다양한 말을 많이 듣는다. 대다수 사람들은 설교가 좋다고 한다. 들으면 은… 
샬롬나비 “전광훈 목사 실수 엄중히 경고하되 자유민주주의 지켜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앞장 서서 목숨을 걸고 구국 기도운동을 하는 전광훈 목사의 실수에 대해서는 복음의 정도(正道)에서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