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세대, 예수를 향해 달려가다
Z세대는 조용히 신앙을 떠나고 있지 않다. 그들은 예수를 향해 달려가고 있으며, 그 목소리는 그 어느 때보다 크다. 미국 전역에서 젊은이들이 예상치 못한 장소에 모이고 있다. 그들을 움직이는 것은 진리와 목적에 대한 갈망, … [사설] 대북방송 중단 속 편성 확대한 복음방송
국가정보원이 50년 동안 운영해오던 대북방송을 전격 중단한 것을 놓고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남북 관계 개선을 위한 선행 조치로 해석되지만, 북한 주민의 외부 통로를 절단하는 방법 밖에 없었느냐는 … 
여름성경학교의 현재, 그리고 지속 가능한 교회학교의 미래
이번 여름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을 위해 기도하고, 사랑으로 가르치며 섬겨주신 덕분에 1년 중 가장 큰 행사인 여름성경학교가 은혜 가운데 잘 마쳤으리라 믿는다. 
[신성욱 교수 칼럼] LA에서의 둘째 날~주일 설교와 동기들과의 만남
[1] 오늘 주일 아침, ‘웨스트 힐’(West Hill) 장로교회에서 설교하는 날이다. 담임이 호텔로 와서 함께 교회로 갔다. 이곳은 한인들이 주위에 많이 살지 않은 곳인데도 성도들이 꽤 많이 모이는 교회이다. 담임이 인물이 좋고 설교…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연약한 가지 끝에 꽃이 피고, 꽃이 진 자리에 열매가 맺힙니다
저는 나무에게 배웁니다. 봄이 되면 굵고 무성한 가지보다는 연약한 새순 끝자락에 꽃이 핍니다. 연약함의 신비입니다. 딱딱하고 안전한 곳이 아니라 연약하고 불안한 자리에 꽃이 핍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그 자리에서 꽃이 핍… 
[이민규 칼럼] 거룩한 습관
저희 가족이 캘리포니아에서 오래 살다가 바이블벨트 지역으로 이사를 가서 받은 충격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어느날 토요일 아침식사를 위해 맥도날드를 갔는데, 그곳에 한 가족이 식사전에 테이블에 앉아 손을 맞잡고 식기… 
[김성수 칼럼] 질그릇에 담긴 보물
"우리는 이 보물을 질그릇에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 엄청난 능력은 하나님에게서 나는 것이지, 우리에게서 나는 것이 아닙니다."(고후 4:7, 새번역). 바울 사도의 이 고백처럼, 연약한 질그릇인 우리 안에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가 … 
[성종근 칼럼] 인생 후반의 신앙
은퇴는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인생 후반의 여유 있는 새로운 도전, 지나온 날들의 아름다운 정리와 장래의 소망을 키우는 시간이지만 누군가에는 삶의 현장에서 분리되어 심리적 고독과 육체적, 경제적 약함에 … 
[이훈구 장로 칼럼] 감사와 행복한 삶으로의 변화
감사는 삶을 바꾼다. 단순한 기분 좋은 말의 반복이 아니라, 훈련과 실천을 통해 삶의 방향을 바꾸는 은혜의 여정이다. 그동안 간절히 참석하고 싶었던 ‘감사와 행복한 삶’온라인 줌 화상 과정이 드디어 10주 전에 개설되었다.… 
[이주형 칼럼] 시간, 하나님의 지문
우리가 매일 경험하는 시간은 너무나 당연해서 그 본질을 깊이 생각해 볼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학과 철학, 그리고 신학이 만나는 지점에서 시간은 단순한 시계 바늘의 흐름이 아니라, 창조주의 섭리를 드러내는 ‘지… 
[이명진 칼럼] 낙태, 바로 알자: 핵심 요약 10가지
2019년 낙태죄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반생명적이고 반성경적인 법안이 발의되고 있습니다. 교회가 소금과 빛의 바른 목소리를 내야 할 때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바른 목소리를 내야 할 목회자나 교회 중직자분들이 낙태를 … [사설] 美 관세협상에 담긴 '광우병' 선동의 대가
미국과의 관세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됐다. 상호 관세가 부과되기 하루 전인 지난달 31일에 경쟁국들에 비해 크게 불리하지 않은 선에서 타결됐다는 점에서 정부와 대통령실 모두 만족하는 분위기나 전문가들은 최악의 시나리오… 
가자지구의 진실은 무엇인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다니엘 달링 목사의 기고글인 '보수주의자들은 가자지구의 거짓말을 믿어서는 안 된다'(Conservatives shouldn't believe the lies out of Gaza)를 6일 게재했다. 다니엘 달링 목사는 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교의 … 
[송금관 목사 칼럼] 기술의 발전인가, 인간의 교만인가 - 바벨탑 이후의 과학과 하나님 나라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사람의 감정을 인식하고, 로봇은 노인을 돌보며, 유전자 편집 기술은 생명의 기원을 인간의 손으로 다루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종종 이 놀라운 진보에 감탄하며 "이제 … 
[김인수 목사의 오늘의 묵상] 미국은 왜 이스라엘을 계속 도울까?
“이러한 백성은 복이 있나니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백성은 복이 있도다.” (시편 144:15)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택한 백성으로 소위 선민(選民)이라는 이름으로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약 2,500년 동안 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