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

"K-POP·드라마보다 성경으로 北에 진짜 자유 알려야"
"K-POP, 한국 드라마 등으로 북한 주민에게 전하는 소비 욕구로서의 자유는 결코 그들을 만족하게 해줄 수 없고 채워줄 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의 진정한 자유를 그들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파키스탄 주의회, 이슬람으로의 강제 개종 금지법 통과
파키스탄 기독교인들이 희망의 빛줄기를 찾았다. 기독교인들 부부를 잔인하게 살인한 5명의 무슬림이 사형 선고를 받은데 이어, 파키스탄 신드(Sindh)주 의회는 강제 개종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특히 기독교에서 이슬람… 영국침례교연맹, 동성애에 대한 ‘다양성 속 일치’ 촉구
영국 침례교 지도자들이 동성애 이슈에 대해 비록 교단 내 여러 의견이 있을지라도, ‘다양성 속 일치’를 이뤄야 한다고 밝혔다. 최근 교단 내 해외선교기관인 BMS 월드미션 소속 목회자들, 교수들, 사무총장 등은 ‘침례교인이… 
기독교 국가로 간주되던 이 나라, 10년간 이슬람 5→13%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은 2016년도 세계 기독교 박해 순위(World Watch List, WWL) 59점을 기록하며 26위를 차지했다. 작년 대비 8점이 하락한 수치이다. 그 이유는 2012~2014년도에 기독교인들을 향해 무자비한 폭력을 행사하던 셀레카 운동(… 
비행기 추락 사고서 극적 생존… “하나님의 기적”
11월 30일 브라질 프로축구팀 샤페코엔시 전세기가 추락해 77명 탑승객 중 71명이 사망한 가운데 한 생존자의 아버지가 "아들이 살아온 것은 하나님의 기적이 
“‘가난한 교회’들이 세상에 가장 큰 영향 주었다”
전 세계 핍박받는 교회와 성도를 세우는 오픈도어선교회의 설립자 브라더 앤드류는 오늘날 박해받는 교회와 자유 진영의 교회 모두에게 공통되는 가장 큰 도전 
‘5년 이상 생존율 4%’ 위암 극복한 기독교 변증가 “하나님이 치유”
무슬림에서 기독교 변증가가 된 나비엘 쿠레시(Nabeel Qureshi) 씨가 위암을 극복한 사연을 털어놓으며 영광을 하나님께 돌렸다. 
외국인 정교회 대주교, 처음으로 연합기구 NCCK 신임회장 되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외국 출신 정교회 주교가 회장이 됐다. 지난 28일 한국정교회 성 니콜라스 주교좌 대성당에서 열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이하 NCCK) 제65회 정기총회에서 정교회 한국대교구장 암브로시오… 
“IS, 기독교인 성적으로 학대하고 십자가 처형도”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기독교인을 성적으로 학대하고 십자가형에까지 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애’가 두려운 크리스천, 스스로 던질 5가지 질문은?
지난 20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연애나 결혼을 고민하는 기독교인들이 기억해야 할 5가지를 소개했다. 
하나님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데 있어 ‘잠’은 사치일까?
크리스천투데이는 칼럼에서 "하나님과 보내는 모든 순간이 놀랍다. 왜냐하면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시는 전지전능한 우주의 하나님과 함께하기 때문이다"라며 
‘사지 없는 복음전도자’ 닉 부이치치, 재소자들에게 ‘소망’ 전해
'사지 없는' 복음전도자로 잘 알려진 닉 부이치치(Nick Vujicic)가 미국 전역의 수감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1일 보도했다. 
남수단, 아사 직전 인구 400만 넘어… 기독교 단체들, 기도 요청
아프리카 동북부에 있는 남수단(South Sudan)의 인플레이션(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지속해서 상승하는 현상)이 700%를 기록한 가운데 아사 직전의 인구수가 400만 명 이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버지학교 통한 멕시코 복음화”
멕시코 멕시칼리에 위치한 비트로 엔바세스 멕시칼리(Vitro Envases Mexicali) 회사에서 10월 14일부터 현지인 대상으로 열린 아버지학교 수료식이 15일 진행됐다. 이 회사는 1909년에 설립된 병 제조로 유명한 다국적 기업으로 미국, 캐… 
북한, 기독교인 75% 이상 핍박… “이런 비밀 지키려고 고문”
북한 내 기독교인의 75% 이상이 투옥과 고문 등으로 핍박받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