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회

그렉 로리 목사 "계시록의 세계지도에 미국은 없다"
미국 하비스트미니스트리(Harvest Ministry)의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가 "성경의 예언과 최근 발생되고 있는 일들은, 세계 최강대국인 미국이 마지막 때에 사라지게 될 것임을 보여준다"고 주장했다.지난달 30일(현지시각) 로리 목… 
"지옥 없다"던 롭 벨 목사, 오프라 윈프리와 TV쇼
최근 몇 년간 천국과 지옥 및 동성애에 관한 관점이 근본적으로 변화된 롭 벨 목사(전 마스힐바이블 교회 담임)가 아직도 스스로를 복음주의자로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답했다.롭 벨 목사는 최근 릴리전뉴스서비스와의 인터뷰에… 美 플로리다, 성(性)정체성 따른 화장실 사용법안 검토 중
미국 플로리다주(州)의 한 카운티에서 생물학적 성(性)이 아닌 성 정체성에 따라 공중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조례안이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예상된다.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는 오는 9일 이 같은 조례안을… 
美 뉴욕의 존스 목사, 16년간 노숙하며 노숙인 사역
미국 뉴욕의 한 목회자가 16년 동안 몸소 노숙을 하며 노숙인 사역 중이다. 에릭 존스(Eric Johnes) 목사는 1주일 중 5일간 거리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있다. 노숙자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서다. 지난 11월 마지막 주, 그가 노… 
美 뉴욕의 존스 목사, 16년간 노숙하며 노숙인 사역
에릭 존스(Eric Johnes) 목사는 1주일 중 5일간 거리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있다. 노숙자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서다. 지난 11월 마지막 주, 그가 노숙하며 노숙자 사역을 한 지 16년째를 맞았다.버팔로드림센터(Buffalo Dream Cente… 
美 교회, '블랙 프라이데이' 대신 '블레스 프라이데이'
미국에서 지난 주말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1억4천만 명이 오프라인 쇼핑에 몰린 것으로 집계된 가운데, 일부 교회들은 자신만을 위한 쇼핑보다는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자는 취지의 '블레스 프라이데이(Bless Friday)' 운… 
美 가톨릭계 대학 교수 “동성애 부정하면 내 수업 듣지 마”
미국사립대학인 마케트대학교(Marquette University)의 한 교수가, 수업을 듣던 학생에게 "동성결혼을 지지하지 않는다면 내 수업에서 빠져야 한다"고 말해 논란이 되고 있다. 24일 카리스마뉴스에 따르면, 윤리학을 가르치는 셰릴 아… 
주일 11시, 인종분리 가장 심한 시간? 인종적으로 다양해지는 미국교회
워싱턴 DC에 있는 한 이디오피아 교회는 이디오피아에 온 이민자들로 구성된 3000여명 규모의 교회다. 이 교회 담임목사인 한피어 알리가즈는 그동안 이디오피아 사람들에게만 다가서는데 이제부터는 인근 지역의 한인, 히스패… 
美 크리스천 여고생, 무신론 단체 상대로 맞고소
지난 19일 뉴저지의 법원에서는 한 무신론 단체에 의해 제기된 소송과 관련된 청문회가 열렸다. 앞서 지난 4월 미국인본주의협회(American Humanist Association)라는 이 무신론 단체는 "공립학교에서 '하나님 아래(under God)'라는 문구가 … 
참수 미국인 부모, "하나님 널리 알려지기 바란다"
이슬람국가(IS)에 의해 참혹하게 참수당한 다섯 번째 희생자 피터 카시그(26)의 부모가'사랑과 용서'를 촉구하는 성명을 냈다. 크리스천포스트 18일 보도에 따르면, 카시그의 어머니 폴라 카시그는 이날 인디애나폴리스의 출석교… 
美 사진업체, 동성결혼 반대하며 웨딩 촬영 '중단'
캘리포니아의 한 행사 촬영 전문업체가 결혼식 사진 촬영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회사 창립자측은 캘리포니아에서 동성결혼이 합법화됨에 따라 동성결혼식 사진 촬영 의뢰가 증가하고 있지만, 종교적 신념에 기반해 … 
빌리 그래함의 전도영상으로 지금껏 5백만명 회심
빌리 그래함 목사의 온라인 전도영상(PeaceWithGod.net)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 이들의 수가 지난 16일(현지시각) 약 5백만명을 넘어섰다.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BGEA)의 온라인 전도팀 존 카스(John Cass) 팀장은 "이는 매우 중… 
러셀 무어와 릭 워렌, 바티칸서 ‘결혼과 성’ 강연
미국 남침례회 윤리와종교자유위원회 러셀 무어(Russell Moore) 위원장과 새들백교회 릭 워렌(Rick Warren) 목사가, 지난 18일(현지시각) 교황청이 '남성과 여성의 상호보완성'을 주제로 바티칸에서 개최한 콜로키움에 참석해 결혼과 성… 
젊은 세대들, '전통적 교회 건물' 더 선호
젊은 세대들은 통념과는 달리 현대적인 교회 건물보다 전통적인 교회 건물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크리스천포스트는 미국의 교회 전문 건축회사 아스펜 그룹(Aspen Group)가 기독교 전문 설문조사 기관 바나 그룹(Barna Grou… ‘IS 참수’ 피터 캐식의 부모 “모든 억류자 위해 기도해 달라”
미국인 구호활동가 피터 캐식(26)이 '이슬람국가'(IS)에 의해 참수된 데 대해, 그의 부모가 "아들과 다른 억류자들 모두를 위해 기도해 달라"고 호소했다. 17일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의 한 감리교회에서 성명을 발표한 이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