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 유럽 제치고 기독교인 최대 거주 지역"
아프리카가 유럽을 제치고 기독교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떠올랐다.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Sub-Saharan Africa) 지역은 2020년 기준으로 전 세계 기독교인 중 무려 30.7%가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다음으로 중남미… 
美 남침례회, 여성 목사 금지하는 헌법 개정안 또 부결
이번 개정안은 6월 11일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연례 총회에서 표결에 부쳐졌으며, 전체 투표자 가운데 60.74%인 3,421명이 찬성했으나, 통과 요건인 3분의 2(66.7%)는 넘기지 못했다. 반대는 2,191표(38.9%)였다. 텍사스 오스틴에 위… 
美 남침례회, 동성혼·음란물·낙태약물 금지 촉구 결의안 통과
미국 남침례회(SBC)가 동성혼, 음란물, 낙태약 금지를 요구하는 결의안을 압도적 다수로 통과시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10일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SBC 연차 총회에서 수천 명의 대의원들이 성 윤리와… 
美 라이프웨이 "소규모 교회 폐쇄되지 않으려면 강점 활용해야"
교회 리더십, 출석률과 관련된 여러 설문조사를 분석한 연구 결과 소규모 교회 목회자들은 교회를 영구 폐쇄하지 않기 위해 강점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라이프웨… 
김귀보 목사 설교 세미나 3, "군대 전역 후 산불을 냈다, 집에 돌아왔을 때 아버지는..."
"성경을 경전으로 읽기보다는 문학책을 읽듯 읽어라. 기존의 성경책을 계속 읽는 것은 안좋다. 성경 책 외에 다른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여러 번역본을 읽어보라. 익숙함 때문에 보지 못했던 것을 새로운 번역에서 발견할 수 있… 
영국의 '조용한 부흥', 어떻게 봐야 하나
호주 시드니에서 교회 사역 중인 복음주의자 데이비드 로버트슨(David Robertson) 목사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조용한 부흥에 관한 한 가지 주의점'(A word of caution about the 'Quiet Revival' in the UK) 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 
영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구절'은 주기도문
영국에서 주기도문이 영화나 문화, 역사 속에 나타난 명대사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英 성공회, 2029년까지 성직자와 교회에 16억 파운드(2조 9천억원) 자금 지원
영국 성공회(Church of England)는 성직자 수당 증액과 지역 교회에 대한 투자 확대를 포함한 3개년 지출 계획을 발표했다. 
예장 고신, 선교 70주년 맞아 대규모 선교대회
고신총회세계선교회(이사장 남일우 목사, 이하 KPM)가 주최하는 고신 선교 70주년 기념대회가 10일부터 19일까지 전국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고신교회여, 하나님의 세계경영에 동참하라! 복음, 함께,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 
달라스 총회, 1,000 명 이상 운집...제44차 미주 남침례회 한인교회 총회 개막
2025년 6월 9일, 제44차 미주 남침례회 한인교회 정기총회가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 뉴송교회에서 성대히 개막했다. 이번 총회에는 등록인원 1,014명이 참석해 역대 최다 기록을 세우며 북미 한인교계 최대 규모의 총회로 자리매김… 
김귀보 목사 설교 세미나 2, "내러티브 설교로, 설교의 해상도를 높이라"
김귀보 목사 초청 내러티브 설교 세미나가 6월 9일-10일(월,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토랜스제일장로교회(고창현 목사)에서 개최되었다. 첫 강의 내러티브 설교와 전통적 설교의 차이, 내러티브 설교의 목적 유익에 대해 나… 
그레이스 미션 대학교, ‘AI융복합학과’ 신설 설명회
그레이스 미션 대학교(Grace Mission University, 이하 GMU)가 인공지능(AI) 시대를 선도할 기독교 사역자 양성을 목표로 ‘AI융복합학과’를 2025년 신설한다. 이를 위해 최근 열린 ‘AI 활용 설교 세미나’ 현장에서 학과 신설 계획과 교… 
제1차 AI 세계선교대회 열린다 8월 4일-6일 온라인 개최
그레이스 미션 대학교(Grace Mission University, 이하 GMU)가 AI 기술과 신학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미래형 사역자 양성에 나선다. 이를 위해 GMU는 오는 2025년부터 ‘AI융복합학과’를 신설하고, 이에 앞서 2025년 8월 4일부터 6일까지 ‘제… 
“AI, 설교자의 살아 있는 도서관”… ‘AI 설교 세미나’ 성료
목회자들에게 있어 ‘AI’는 더 이상 낯선 기술이 아니다. 오히려 목회의 동역자가 될 수 있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 지난 6월 6일(금), LA온누리교회(743 S. Grand View St. Los Angeles)에서는 ‘AI 에이전트 … 기쁜우리교회, 제1남선교회 주관 ‘정신건강 세미나’ 개최
기쁜우리교회(담임목사 김경진) 제1남선교회(회장 채동훈 집사)는 오는 6월 22일(주일) 오후 2시, 교회 친교실에서 정신건강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LA 카운티 정신건강국 ICS 프로그램 매니저 손재열 박사를 초청해,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