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기독교계 "우크라이나에 '정의로운 평화' 확립하라"
유럽교회회의(Conference of European Churches. 이하 CEC)는 8월 26일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식을 위한 정의롭고 지속 가능한 평화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CEC 회장이자 티아테이라와 영국의 대주교인 니키타스(Nikitas)는 성명에서 "… 
멕시코 ‘겸손의 위대한 날’… 국가의 평화와 회개, 가정의 회복 위해 기도
지난 8월 23일 멕시코 이달고주 파추카시 중심부 후아레스 광장에서 '겸손의 위대한 날(Great Day of Humility)' 행사가 열렸다. 이 집회에는 수천 명의 기독교인들이 모여 국가의 평화와 회개, 가정의 회복을 위해 함께 기도했다. 
텍사스주 법무장관, 십계명 게시 반대에, "결코 물러서지 않을 것"
미국 텍사스주 법무장관 켄 팩스턴(Ken Paxton)이 공립학교 교실 내 십계명 게시를 의무화한 주 법률을 지지하며, 이를 반대하는 ‘급진 세력’과 맞서 싸우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최근 연방법원이 일부 학군에 대해 해당 법… 
보나뮤직, 제2회 한국동요부르기 대회 개최.. 참가자 모집
보나뮤직(BONA Music)이 제2회 한국동요부르기 대회(BONA Music Korean Children Sing A Song Competition)를 10월 11일(토요일) 오후 3시 미주평안교회(임승진 목사)에서 개최한다. 
크렌셔 장로교회, 창립 3주년 감사예배 및 임직식
“크랜셔장로교회가 세워진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사도 바울이 고백한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고전 15:10)라는 말씀처럼, 우리는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경험했습니… 
2025 한인교회 발달 장애 컨퍼런스 “장애인이 없는 교회는 장애인 교회입니다”
2025년 한인교회 발달 장애 컨퍼런스가 오는 10월 17일-18일(금-토) 충현선교교회(국윤권 목사)에서 진행된다. 
미주도산기념사업회, 도산 심포니 오케스트라 창단 공연
미주도산기념사업회가 광복 80주년 기념해서 도산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고 지난, 19일(화) 오후 7시 30분 LA 다운타운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에서 창단 공연을 열었다. 이번 공연은, 창작 뮤지컬 도산의 하이라이트 장면… 
이영선 목사, “다음 세대를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가”
지난 8월 10일, 아름다운교회(담임 고승희 목사) 주일 2부 예배에서 미주복음방송 사장 이영선 목사가 강단에 서서 “다음 세대를 위하여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 목사는 말라기 4장 5~6절 말씀… 
세르비아 반정부 시위 격화...복음주의 교계, 기도 요청
세르비아 전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반정부 시위가 점차 폭력적으로 변하면서, 복음주의 기독교계가 국가의 안정을 위한 기도를 요청하고 나섰다. 지난 2024년 11월 노비사드 기차역 지붕 붕괴로 최소 15명이 사망한 사건을 계기… 
故 존 맥아더 목사가 아들에게 전한 마지막 유언은?
미국 복음주의를 대표하는 설교자이자 신학자인 존 맥아더(John MacArthur) 목사가 지난 7월 14일(현지시각) 별세한 가운데, 그의 장남 맷 맥아더(Matt MacArthur)가 추모식에서 아버지의 마지막 말을 회고하며 깊은 감동을 전했다. 8월 … 
이영훈 목사 "교회 압수수색, 더는 있어선 안 돼"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는 26일 새벽예배 설교에서 최근 한국 수사기관의 교회 압수수색과 관련해 "정부가 교회에 함부로 손을 대서는 안 된다"며 "앞으로는 교회를 존중하고 신앙 활동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 
예장 통합 부총회장 후보들 "청년·평신도 사역자 양성"
예장 통합 제110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 정견발표회(서울·수도권 지역)가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소재 소망교회(김경진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부총회장 후보로 각각 단독으로 등록한 권위영 목사(서울노회 서울숲교회)와 전학수… 
교회 헌금, 50대의 기혼·중직자들이 많이 한다
교회에서 헌금을 많이 하는 층은 50대의 기혼자와 중직자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26일, 기부 관련 최신 통계 자료를 소개하면서 종교단체 헌금과 같은 특별 기부형태도 살폈다. 통계청 자료에 … 
[강훈 기자의 교회 탐방] 뜨거운 열정과 헌신으로 세워가는 세종 주원 교회
세종 주원교회를 섬기는 최효정 목사는 늦깎이 목회자다. 대학 졸업 후 ROTC 장교로 임관하여 장교로 근무하며 20 수년의 세월을 군인 교회를 섬겼다. 최효정 목사가 평신도 시절에 만났던 군종목사들은 한결같이 그의 충성된 모… 
[강훈 기자의 교회 탐방] 작지만 젊고 힘찬 <살리는 교회>
예배 인원이 18여 명에 지나지 않는 <살리는 교회>는 작은 교회지만, 생명력 풍성한 살아 있는 교회다. <살리는 교회> 주일 예배 찬양은 뜨겁고 은혜롭다. 찬양인도자들도 성도들도 전심으로 찬양한다. 예배 중에 온 성도가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