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크리스천 여성이 위대한 아내가 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당신이 결혼했다면, 당신이 남편에게 좋은 아내였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독신이라면 언젠가 좋은 아내가 될 지 물어보라. 당신이 완전히 확신 할 수 없다면, 성경은 당신의 길을 오늘날 또는 미래에 위대한 크리스천 아내가 되도록 도울 것이다.

1. 위대한 아내는 지원자(supprtive)이다.

당신은 이미 "모든 위대한 남자 뒤에 위대한 여자가 있다"라는 말을 들었을 것이다. 아내가 남편을 지지하고 그의 우려를 경청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배우자의 이러한 필요성을 무시하는 여성은 무의식적으로 결혼 생활에 상처를 줄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그리스도인 아내들이 남편의 필요와 염려 사항을 항상 우선 순위로 정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이것은 또한 아내가 남편의 명령만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러나 남편이 할 말이 있다면, 좋은 아내는 남편의 요구를 듣고 가능한 많이 시도함으로써 진정한 보살핌을 보여줘야 한다.

또한 위대한 아내는 항상 배우자를 격려하고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 에베소서 4장 29절은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라고 말한다.

이것의 반대를 보여주는 것은 어떤 결혼 생활에 치명적일 수 있다. 아내가 남편을 낙담시키면 남편은 쓸모 없다고 느끼게 된다. 낙담은 끊임없이 불평하거나 항상 남편의 행동과 결정을 비난하는 것과 같은 형태로 온다. 하루가 끝나면 집에 돌아오면 남편은 아내로부터 힘을 얻는 대신 기분이 나빠질 것이다. 

2. 위대한 아내는 믿을 만하다.

결혼 생활에서 서로에 대한 신뢰가 반드시 이루어져야한다. 잠언 31:11에서는 "그런 자의 남편의 마음은 그를 믿나니 산업이 핍절하지 아니하겠으며"라고 말한다. 이것은 남편이 그의 아내에게 의지 할 수 있다면, 이 남자는 더 만족스러운 삶을 살 것임을 의미한다.

위대한 아내는 항상 정직하고 존경받을 만하고 항상 그녀의 존엄성을 유지해야 한다. 그녀는 진리를 지지하고 그것을 위해 싸울 것이다. 그녀는 남편에게 충실하고 자녀를 양육하며 남편이 건전한 결정을 하도록 도울 것이다. 이런 기독교인의 아내는 의심 할 바없이 남편의 삶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또한, 우리가 의존성에 대해 말할 때, 이것은 또한 아내의 의존과 독립성에 영향을 줄 것이다. 둘 다 너무 많으면 결혼 생활에 좋지 않을 것이다. 지나치게 의존적인 아내는 남편이 모든 필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반면에 지나치게 독립적인 아내는 남편에게 복종하기가 더 어려울 것이다.

남편과 아내가 서로에게 의존하는 사이에는 균형이 잘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남편과 아내는 서로를 동역자로 대우해야 한다. 이 방법으로, 각각은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결혼에 제공 할 수있는 독특한 것을 가지고 있다.

3. 위대한 아내는 항상 존중한다.

사랑은 모든 관계에서 중요한 부분이지만 존경심도 있다. 관계를 이루기 위해 남편과 아내는 항상 서로를 존중해야 한다. 이것은 협상 할 수 없다. 사실, 하나님께서는 또한 아내들에게 항상 남편을 존중하도록 명하셨다. 에베소서 5:33은 이렇게 말한다.

"그러나 너희도 각각 자기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신 같이 하고 아내도 자기 남편을 존경하라"

어떤 사람도 그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과 평생 살고 싶지 않다. 어떤 사람도 그를 비하하고 저조하다고 생각하는 아내가 있는 집에 돌아가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지속적인 결혼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존경의 기초를 세워야 한다. 결혼의 목표 중 하나는 서로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지 다른 방법으로 결혼하는 것이 아님을 명심하라.

그리스도 중심의 결혼 생활은 사랑과 신뢰와 존경과 신앙을 기본으로 한다. 서로 지지하고 보살피고 존경하는 지속적인 노력이 있다. 결혼 생활을하는 것은 쉽지 않다고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이 당신의 관계의 중심에 서있는 곳에서부터 올바른 기초를 세우신다면, 최고의 도움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