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회적으로 소외된 자들과 사랑받지 못하는 자들에게 다가가셨다. 

성경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10명의 문둥병자와 38년된 병자를 고쳐주셨다고 기록돼 있다. 또한 군대 귀신에 들렸던 거라사 광인도 고쳐주셨다. 이 모든 이야기 속에서 우리는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한 가지를 발견할 수 있다. 예수님은 억압받는 자들, 사회적으로 소외된 자들, 외면받는 자들을 사랑하셨다는 사실이다.

성경에서 말씀하고 있는 문둥병은 매우 심각한 피부질환이다. 모든 문둥병자들은 사회적으로 격리되었고, 전염의 우려로 인해 강제로 고립된 생활을 해야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문둥병자들을 고쳐주시고, 그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셨다.

또한 매우 오랫동안 자리에 누워있던 중풍병자도 고쳐주셨다. 이 남성은 하나님께 버림을 받고 하나님께 잊혀진 것처럼 느꼈을 수도 있으나 하나님께서는 절대로 그런 분이 아니다. 그리스도께서 그분을 찾아와 즉시 치료해주셨다.

여러분이 하나님으로부터 잊혀졌는가? 절대 그렇지 않다.

그리스도께서는 또한 귀신들렸던 거라사 광인에게 오셨다. 그는 홀로 격리돼 있었으나 그리스도께서는 귀신에게 사로잡힌 그에게 자비의 마음을 가지고 계셨다. 그리고 그를 해방시켜 주셨다.

죄 또는 다른 사탄의 영향력과 홀로 싸움을 하고 있는가?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을 해방시켜 주시길 원하신다.

2. 미움과 멸시받는 자들을 부르셨다. 

그리스도께서 그의 제자로 부르신 이들을 볼 때, 그분이 레위 또는 마태라고 하는 유대인 세리를 부르셨다는 사실을 믿을 수 있는가? 마태는 유대인들로부터 미움을 받았다. 그가 세금을 걷어 로마에 받쳤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그를 부르셨다.

여러분이 하는 일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미움을 받고 있는가?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을 사랑하시고, 또한 여러분이 그분을 따르길 원하신다.

3. 불경건하고, 불의한 자들을 위해 죽으셨다. 

마지막으로 그리스도는 저와 여러분 같은 자들을 위해 돌아가셨다. 구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자비와 은혜가 없었다면 희망을 가질 수 없는 죄인들이다. 그분은 우리를 구원하시고 당신의 자녀 삼으시려는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기위해 돌아가셨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용서받고, 용납됐고, 거룩해졌다.

우리는 그리스도께 사랑받기에 합당치 않은 자들이었으나 그분은 그렇게 하셨다. 우리 모두를 위해 죽으셨다. 심지어 우리들 중 누구도 이를 갚지 못할 것임을 알고 계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사랑하셨다.

여러분은 사랑받는 자이다. 

친구여,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정말 사랑하셔서 독생자를 우리에게 보내주셨고, 그분이 십자가에서 죽고 무덤에서 부활하심으로 우리가 구원을 얻었다(요 3:16). 여러분이 사랑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는가?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에 여러분은 영원히 사랑받는 자이다.(로마서 8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