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프로젝트 마감을 앞두고 있는 La Crescenta 뉴 호프 아카데미(New Hope Academy) 소속 유엔 글로벌 디베이트 프로젝트(UN Global debates Project)팀은 환경보존과 재활용의 생활화를 홍보하기 위한 환경 보호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직접 조사한 내용들을 비디오와 홍보 자료로 만들었다. 재활용품을 이용, 더욱 실용적인 물품들을 만들기 위해 종이 문예가 Angie Moon씨를 초대해 만드는 방법과 사용법을 배우고 재활용품을 이용해 만든 아름다운 장식, 복주머니, 사탕 꽃 등을 만들어 12월 5일 6, 양일간 Glendale에서 쇼핑객들에게 전달하며 재활용품 이용의 필요성을 알렸다. 프로젝트를 진행 하면서 팀원들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고 이러한 활동들이 단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12명 학생들이 각자 속해있는 커뮤니티를 변화 시킬 수 있도록 더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지난 12월 7일과 8일에는 La Canada City Council Meeting과 LA City Council Meeting에 참석, Eric Garcetti LA시 의장을 비롯한 많은 시의원들에게 재활용품을 이용한 장식 등을 전달하고 팀이 하는 프로젝트의 내용을 홍보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했다. 또한 LA Central Area Director인 Fabiola Vilchez, LA Capitol Project Director인 Christopher Espinosa와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시에서 하고 있는 일, 즉 학교 빌딩, 공원 등을 건축할 때 환경을 바탕으로 생각하고 짓고 있는데, 학생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먼저 깨닫고 리서치하며 봉사하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칭찬했다. LA시의 리더로써 어떤 방법을 택해야 하는지, 에너지를 어떻게 절약할 수 있는지 등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며, 나무 심기 등 환경을 위해서 앞으로 할 수 있는 일의 아이디어를 서로 나누고 그에 대하여 조언을 받기도 했다.

유엔 글로벌 디베이트 프로젝트팀 학생들은 더욱 효과적인 실천을 위해 각 지역의 리더들을 만나 그 지역의 문제점과 도움이 필요한 내용들을 묻고 대답하는 등의 노력을 하며 그 해결책을 찾고 있다. 학생들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각 커뮤니티 리더들을 만나 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상황을 접하고 배움으로써 어린 학생들이지만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각 커뮤니티 리더들에게 전하고 그 주민들에게 알리는 등 미래 환경리더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 호프 아카데미 미쉘 오(Michelle Oh)원장은 이러한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 부모님들의 헌신적인 지원에 큰 찬사를 보내며 “바로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서 학생들이 미래에 세계를 이끌어 갈 리더로 성장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