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이 이끄는 리더십 세미나 II’ 가 오는 8월 3일(월)부터 4일(화)까지 새들백코리아사역원 주최, 남침례회남가주한인교회협의회 후원으로 미라클랜드교회(담임 이상래 목사)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목적이 이끄는 리더십 세미나의 2단계 과정으로서 관심 있는 목회자와 사역자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세미나 강사로는 새들백교회 6년의 현장경험을 갖고 이 리더십 교재를 번역해 세미나 사역을 해 온 새들백코리아 사역원 대표인 김성수 교수가 나선다.

김 목사는 “이 세미나에서는 새들백교회의 가장 큰 특징인 ‘자발적 섬김’의 비결을 배우게 된다. 새들백교회는 현재 주말예배 2만 2천명 출석 가운데 7천명 정도가 매주 1시간 이상 시간을 내어 기쁨으로 섬기고 있다. 이들에겐 집사, 안수집사, 권사, 장로 같은 직분이 없다. 선출, 임명, 취임, 호칭이 전혀 없음에도 어떻게 그렇게 감사로 계속 사역에 헌신할 수 있을까? 대답은 ‘사역 리더십’ 이다. 릭워렌 목사는 오랜 세월 예수님의 리더십에 초점을 맞춰 ‘한달에 한번씩’ 사역자들에게 사역 리더십을 가르쳐 왔다. 이것이 준비되면 누구나 행복하게 섬기며 열매를 맺게 된다”고 세미나를 소개했다.

김 목사는 “한국교회를 포함하여 현 세계교회들 가운데서 가장 많은 교회들이 영향을 받고 모델로 삼고 있는 교회가 새들백교회로, 이 교회의 본론적 프로그램들을 미주, 한국, 선교지의 한인교회들에 소개하고 접목시키는 새들백코리아사역을 지난 몇 년간 해 오고 있다”며 “새들백교회가 개발한 프로그램들은 ‘쉽고도 강력한’ 성경적 원리를 가졌기에, 어느 문화권의 사람들도 편하게 적용하여 지속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세미나를 통해서는 새들백교회의 ‘사역자 리더십 훈련’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이해를 할 수 있으며 최근까지 많은 한인교회들이 실시했던 ‘목적이 이끄는 40일 캠페인’ 후속 프로그램으로 ‘사역자 리더십 훈련’ 과정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세미나 참석을 이메일이나 전화로 예약하면 75불로 할인된다. (참고, 당일등록 90불) 부부가 함께 예약하거나 한 교회에서 두 명 이상 참석하는 경우 65불씩이다. 예약은 전화 562-900-9369 또는 이메일 pdckorea@hanmail.net 로 할 수 있다. 이틀간의 점심과 리더십 교재를 제공한다.

강사 김성수 목사는 새득백 코리아 사역원 대표이며 미국 새들백교회 멤버로 사역했다. 또 미국 골든게이트 신학대학원 겸임교수이며, 미국 남침례 신학대학원 신학석사과 신학박사를 수료했다. 사역으로는 목적이 이끄는 리더쉽, 소그룹, 결혼생활, 회복축제, 설교, 제자양육, 시리즈 번역 및 세미나 등이 있다.

온라인 안내 http://www.pdckorea.com/emad/Leadership2la09-1.html
-장소 : 4371 Cerritos Ave. Cypress, CA 90630 Tel : 714-952-3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