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감리교회(The United Methodist Church)는 ‘Rethink Church’ 캠페인을 진행한다. ‘Rethink Church’ 캠페인은 ‘정적인(static noun) 교회’의 패러다임을 ‘행동하는(active verb) 교회’로 패러다임을 바꾸고 세상을 향해 선교 공동체로 다가가자는 운동이다.

이 캠페인은 ‘What if we rethink church’(만약 우리가 교회를 다시 생각한다면)라는 구호를 내건다. 연합감리교회 산하 공보부 김광기 목사는 “우리는 교회를 주일에 예배를 드리는 장소(building)로만 생각하고 주일 하루를 신앙생활의 전부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로 인해 교회의 역할이 축소되고 영향력은 줄게 됐다”며 “이제 일주일의 나머지 6일에 더 관심하며 교회를 세상을 향해 열려있는 수천 개의 문(doors)으로 보고, 누구나 문을 두드리면 새로운 인생과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수 있는, 세상에 다가서는 교회가 되자는 것이다”고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청년층의 참여를 위해 만든 www.10thousanddoors.org 사이트
연합감리교회는 TV, 유투브, 라디오, 인쇄물 등의 미디어와 주요 웹사이트의 배너 광고를 통해 캠페인을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청년들이 쉽게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www.10thousanddoors.org)를 개설하기도 했다. 연합감리교회는 이 웹사이트가 지속적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연합감리교회의 다양한 노력을 알리며 방문자의 참여와 토론, 행동을 이끌어내는 장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새롭게 교회를 찾는 성도들을 위해 웹사이트(www.Find-A-Church.org)를 강화했다. 이 사이트에는 3만 5천 교회가 넘는 모든 연합감리교회가 리스트 되어 있고 위치별(by Location)로, 이름별(by Name)로, 인종별(by Ethnicity)로, 언어별(by Language, Advanced 클릭)로 교회를 찾을 수 있다. by Language에서 Korean을 선택하고 Near this Location에서 주(State)만을 선택하면 그 주에 있는 한인연합감리교회 리스트를 볼 수 있다.

▲새롭게 교회를 찾는 성도를 돕기 위한 www.Find-A-Church.org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