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기독교 여성연합대회가 시애틀기독교회연합회(회장 권준 목사)주최로 오는 5월 30일(토) 오후 6시 뉴비전교회(담임 천우석 목사)에서 개최된다.

'하나님 나라와 교회 여성'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여성들의 영성과 감성을 개발하고 교회와 가정에 덕을 세우며, 지역의 연합정신을 고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 강사로는 대한YWCA 강교자 회장 나선다. 그는 이시간을 통해 여성에 대한 환경과 현실의 제약에서 벗엇나 꾸준히 자신을 성장시키고 개발하며, 여성 리더십 고취로 가정과 교회, 나아가 지역과 사회까지 여성의 영역을 넓혀가자고 독려할 것으로 보인다. 또 지역의 화합과 협력을 모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대회를 주관하는 시애틀기독교연합회 여성분과위원회장 이은배 전도사는 "교파를 초월해 모이는 이번 여성대회로 지역이 화합과 일치를 이루고 여성 리더십의 대한 인식과 개발로 여성으로서 또한 신앙의 어머니로서의 사명을 감당해 나아가자"며 지역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서 그는 대회를 위한 개교회의 협력을 요청하며 이번 대회로 모든 교회가 하나되고 교회내 여성사역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강 회장은 전주대 교육학과 교수, 워싱턴 주립대 교환 교수 등에 이어 1975년 전주YWCA 이사로 시작해 대한YWCA연합회 사무총장, 부회장을 거쳐 현재 여성인력개발센터 연합 회장과 함께 대한YWCA연합회 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한편 집행부는 대회 참석시 각 교회 차량을 이용해 당일 교통 혼잡을 피하고 가급적 목회자가 직접 운전함으로 함께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시애틀 뉴비전교회 주소 : 21110 W. 66th Ave, Lynnwood,, WA98046 (425) 774-5798

문의 : 425)774-6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