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에 있어서 믿음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믿음은 하나님 나라의 모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단은 우리의 믿음을 빼앗으려고 합니다. 하늘로부터 쫓겨난 사단은 하나님의 백성을 위협하고 공격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셨을 때 아담을 만드셨고 저를 통해 영광을 받으시길 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인간을 향한 구원의 계획을 알고 있는 사단은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지 못하도록 방해하였습니다.

사단은 뱀의 모습으로 이브에게 다가갔습니다. 그리고 이브에게 있는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빼앗으려 했습니다.

처음 사단이 이브에게 했던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창 3:1)

사단의 질문은 아주 평범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그 평범한 질문 속에는 음흉하고 교활한 의도가 숨겨져 있습니다. 사단의 질문을 자세히 보십시오. 사단은 “모든”이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유도심문과도 같은 질문인 것입니다. 사단은 이브의 믿음을 빼앗기 위해 그렇게 질문한 것입니다.

사단은 결코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선악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라고 질문하지 않습니다. 항상 사단은 “모든”이라는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우리의 믿음을 빼앗으려고 합니다.
오늘날에도 사단은 이브에게 했던 식으로 우리들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포르노 잡지는 나쁜 것입니다. 그런데 사단은 “네 선생님이 모든 책을 보지 말라고 하시더냐?”라고 묻습니다. 성인 비디오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단은 “네 엄마가 모든 비디오를 보지 말라고 하시더냐?”라고 공격합니다.

사단이 이브에게 그런 유도심문 같은 질문을 했을 때 사단의 목적은 이브로 하여금 믿음의 대상에 대한 신뢰를 무너뜨리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사단의 의도를 깨닫지 못한 이브는 사단의 묻는 말에 순순히 대답을 하였습니다. 선악과를 따 먹는 날에는 죽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바로 그때

사단은 이브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졌습니다.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창 3:4)

사단의 말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명백히 반대되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선악과를 따먹는 날에는 죽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지만, 사단은 죽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사단은 그러한 자신의 주장을 강력하게 심어주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말을 덧붙였습니다.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창 3:5)

지금 사단은 하나님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주고 있는 것입니다. 거짓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된다”는 것은 거짓된 정보입니다. 하지만 듣는 이브에겐 그럴듯한 말이었습니다.

사단은 늘 이런 식으로 우리의 믿음을 빼앗아 갑니다. 포르노 잡지를 보지 말라는 선생님의 의도를 달리 해석하게 합니다. 어쩌면 사단은 학생의 마음에 “생각해 보라구. 니 선생이 혼자서 포르노 볼라고 빼앗아 가는 것이라고”말할지 모릅니다. 성인 비디오를 보지 말라는 엄마의 의도를 달리 생각하게 만듭니다. “니 엄마와 아빠가 몰래 볼라고 그러는거야”
사단은 항상 우리에게 잘못된 정보를 줍니다. 그래서 그 잘못된 정보를 통해 믿음을 빼앗아 갑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도 빼앗아 가지만 부모에 대한 믿음도 빼앗아 갑니다. 어디 그뿐입니까? 사단의 잘못된 정보로 인해 부부관계가 나빠지는 경우가 생기며 이혼까지 다다를 수 있게 됩니다. 회사 사장과 직원간에도 믿음이 없어지게 되고 목사와 성도들 간의 믿음도 빼앗기게 됩니다.

사단이 주는 잘못된 정보는 늘 보기 좋고 듣기 좋은 것입니다. 사단은 이브의 마음을 확실하게 사로잡게 되었는데 사단이 사용했던 강력한 전술은 바로 이것입니다.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창 3:6)

사단의 유혹에 넘어진 이브에게는 커다란 변화가 생겼습니다. 쳐다 보지도 않았던 선악과가 유난히 먹음직 스러웠고 보암직스러웠으며 따 먹고 싶을 만큼 탐스러웠던 것입니다. 사단을 만나기 전에는 생각지도 않았던 선악과였는데 사단의 유혹을 통해서 그렇게 변해 버린 것입니다.

사단은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이브에게 했던 세가지 카테고리를 이용합니다. 예수님께서도 광야에서 사단의 똑같은 공격을 받으셨습니다. 지금 사단은 똑 같은 세가지 카테고리를 가지고 우리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사도 요한은 사단의 세 가지 카테고리를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요일 2:16)라고 말했습니다.

사단은 지금도 우리의 믿음을 빼앗으려 합니다. 사단의 잘못된 정보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지금도 당신을 사랑하십시오. 당신 주위의 사람들을 쳐다 보십시오. 저들은 지금도 당신을 사랑하고 있으며 당신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www.cowol.org
T.213-215-0234 / E-mail: inourlove@gmail.com
3407 W. 6th St. #800 LA, CA 90020(6가와 카타리나 로얄빌딩 8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