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문화를 시각적인 디자인으로 사람들에게 전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통로가 되길 원하다는 엑셀 프린팅 피터 백 집사를 만났다.

엑셀프린팅은 사업을 시작하며 개척교회 돕기를 비롯해 교회와 학교, 병원 등 디자인이 필요한 모든 곳에 업계 최고의 품질을 가장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LA 지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프린팅 전문회사다. 특히 교회 책자 제작은 디자인을 포함해 일반적인 가격에 비해 20% 저렴하게 제작함으로 많은 교회에서 사랑을 받아왔다.

이미 사랑의빛선교교회, 온누리교회, 충현선교교회, 동양선교교회 등 여러 교회와, KOTRA, S.UNIV, 방송사, 병원 등 다방면의 유명 업체에 지속적으로 제품을 납품할 만큼 미주지역에서 그 실력과 신용을 인정받고 있다.

피터 백 집사는 각종 광고 디자인에서부터 전단지, 명함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을 수준 높은 감각으로 세심한 정성을 들여 만드는 것이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는 비결이라고 말한다.

“디자인의 품격을 생각합니다. 저의 입장에서가 아니라 항상 타인의 입장에서, 고객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만족할 만한 디자인을 만들지 생각합니다.”

백 집사는 사업 성공의 비결이 실력과 신용이라고 말한다. 그런 면에서 엑셀프린팅의 사업은 성공이라 볼 수 있다. 디자인 실력과 품질은 이미 업계 최고라는 것이 평판이며 한번 주문한 고객은 좋은 품질과 가격, 피터 백 집사의 신뢰 때문에 다른 거래처를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한 번 고객은 평생 고객이라는 마음으로 일을 합니다. 프린팅 사업를 시작할 때 사훈(社訓)처럼 정한 것이 좋은 가격과 최고의 품질, 정직과 신뢰입니다. 지금까지 이 다짐을 잘 지켜왔듯이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제 도움이 필요한 곳은 주저 없이 달려가겠습니다”

연말 연시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선물을 고른다면 단연 달력을 꼽듯이 1년 동안 소장하는 달력은 교회를 비롯한 모든 기관에서 단연 최고의 홍보매체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교회에서 선물하는 성화, 성구 이미지 달력은 한 해 동안 성도들의 신앙을 성숙케 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왔다.

백 집사는 “연말에 선물하는 달력은 8월과 9월에 이미 주문이 마쳐져야 제작에 차질이 없다”며 “달력이 필요한 교회는 8월에 주문을 해야 제작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 특수 코팅, 특히 주문형 달력 제작은 수량이 많아야 하지만, 3백부 가량의 소량 주문도 엑셀 프린팅만 가지고 있는 디자인 노하우로 예쁘게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지난해 엑셀프린팅만의 기술력으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루하루 신앙을 점검하고, 교회 모든 성도들의 사진을 담아 소장할 수 있는 365일 탁상용 달력을 미주에서 유일하게 제작 보급해 교회에서 아주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사업을 통해 교회에 보탬이 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가진 달란트를 최대한 사용하겠다는 백 집사는 후덕함과 정직함, 봉사와 섬김으로 디자인 인쇄물이 필요한 곳이면 최대한 도움을 주겠다고 한다.

그는 “선교의 일환으로 본인의 작은 손길이 사용되어진다면 그 보다 기쁜 일이 없으니 많은 교회와 함께 일해 하나님께 영광이 되길 바란다”며 밝은 웃음을 지어보였다.

문의) 213-663-7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