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남침례회한인지방회(CKBCNY, 이하 침례교뉴욕지방회)에서 주관하는 Challenge 2008 뉴욕/뉴저지 연합 Youth 수련회(이하 챌린지 캠프)가 내달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간 펜실베니아 Water Gap Resort에서 ‘변화의 주역이 되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수련회는 침례교뉴욕지방회 15개 교회와 타 교단 교회 1-2개가 참여하며 전체 참가 인원은 170-180여 명으로 예상된다.

침례교뉴욕지방회 측에서는 “부모와의 갈등(특히 신앙의 차이), 진로에 대한 두려움, 청소년으로서 겪는 유혹의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한인 청소년들에게 세상을 변화시키고 크리스천으로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비전을 확고하게 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캠프 이름처럼 청소년들에게 리더십과 도전정신, 자신감을 세워줄 것이다”며 큰 기대를 나타냈다.

이어 침례교뉴욕지방회에서는 “매년 챌린지 캠프를 통해 EM 사역이 활성화 되었고 젊은 사역자들이 배출되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챌린지 캠프는 올해까지 6년동안 계속돼 온 행사로 올해 강사로는 Jeremy R. Edl Rio가 초청됐다. 캠프는 통역없이 영어로 이뤄지며 그룹 액티비티와 강의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캠프의 행사 위원장은 박진하 목사(퀸즈침례교회), 캠프디렉터는 이다니엘 목사(컴패스휄로쉽교회)로 수련회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준비기도모임을 가진 바 있다.

문의) 315-682-1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