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아름다운재단(이사장 김기태)은 연합감리교단세계선교부 재정 후원으로 오는 15일(금) 맨하탄 유니온 신학대학에서 ‘나눔씨앗회의(Seed of Giving Conference)’를 개최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뉴욕, 뉴저지 지역 내 한인사회에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봉사단체와 사립 재단을 한자리에 모아 한인사회의 봉사와 기부 역량을 강화하는데 급선무인 모금능력에 대한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주최 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역사회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데 필요한 일차적 작업으로 발제와 패널 토의를 통해 한인사회내 기부 및 모금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모금전략을 위해 성공적인 모금사례 및 배분사례를 분석할 예정이다. 발제와 패널은 한인 사회내 커뮤니티 재단과 지역 봉사활동 단체, 지역사회 전문가가 함께 한다.

뉴욕 아름다운재단은 "이번 모임이 참가자들이 모금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전략뿐만 아니라 비영리단체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도 얻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20여개 단체에서 참여하며 코리안 어메리카 봉사단체가 참가하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뉴욕 아름다운재단 강영주 상임이사는 "두 차례의 배분을 실시하면서, 동포 사회내 꼭 필요한 일을 하는 봉사단체가 많지만 이에 대한 한인사회의 지원이 아직 부족하다"며 "효과적인 한인 이민사회 구축을 위해서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도움의 손길이 이루어져야 하고 봉사 단체 별 모금능력이 선행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음을 느끼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뉴욕 아름다운재단은 미주 한인 동포사회에 건강한 나눔과 기부의 문화를 일구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로서, 한인 사회 공동의 관심과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아름다운 1% 나눔' 운동 등 전문적인 모금사업을 통해 동포 사회의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싸이트: www.beautifulfoundationusa.org
전화: 201-461-0060 / 201-803-4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