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전도 종족에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SWIM선교회(대표 임영호 장로)는 오는 5월 27일부터 6월 7일까지 몽골 단기사역과 중국 단기사역을 계획하고 있다.

중국 단기사역은 현지에 정수기 제작 및 훈련을 위해 마련되는 것이다. 장소는 중국, 북경 곤명에서 개최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3명이다. 참가 자격 조건은 SWIM선교회에서 실시하는 정수기 제작 훈련을 받아야 하며, 참가비는 $1,000(항공료를 제외한 일체 사역, 교통, 숙식 포함)이다.

아울러 몽골 단기사역은 샌샨드 우물파기와 정수기 제작 및 훈련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사역지는 동고비와 울란바타르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모집 인원은 8명, 참가비 및 자격 조건은 중국 사역과 같다.

SWIM선교회 홈페이지 www.swim-usa.org에서 단기 사역 신청서를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714)401-9789, email swim2004@gmail.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주소: 1706 Fairgreen Dr. Fullerton, CA 92833)

SWIM선교회는 2박 3일간 강도 높은 집중 훈련을 통해 선교지에서 전문인으로 선교할 수 있도록 교육, 훈련, 지도를 병행하고 있다.

2월 22일~24일/ 4월 25일~27일/ 5월 23일~25일/ 8월 29일~30일/ 10월 24일~25일 일정으로 2008년 훈련이 진행된다. 장소는 JS Nursary(2867 Pellissier Place City of Industry, California 90601)이다.

훈련 종목은 우물 파기, 모래 정수기 제작하기, 야외 화장실 짓기(8월, 10월)이며, 훈련 준비물은 성경 찬송, 필기도구, 세면도구, 사진기, 작업복 등이다.

임영호 장로는 “이번 중국, 몽골 단기 사역 기간, 현지인에게 직접 정수기 제작 훈련을 실시해 스스로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지난 해에는 몽골 장기 교도소에서 숙식을 하며, 우물을 파 주었어요. SWIM선교회에서 교도소 우물을 파주는 조건은 일주일에 한 번 성경공부, 영어 등의 교육시간과 한 달에 한번 교도소 전체 죄수가 참여해 대 예배를 드리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몽골 한 교도소에서 성경공부와 예배를 드려 많은 영혼이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교도소 우물사역이 몽골 국가 고위기관에 알려져 SWIM선교회에서 몽골 내 총 23개 교도소에 우물을 파 달라는 요청이 들어왔다. 그러나 선교회 측은 우물을 파 줄 수 있는 선교사나 성경공부 등의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해 일을 추진하지 못하고 있다. 임영호 장로는 “2박 3일간 우물 파기 훈련을 받으면, 현지에서 사역을 할 수 있다”며 우물 파기 및 정수기 제작을 위한 단기 사역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SWIM선교회는 중국, 몽골, 파라과이에서 우물 사역을 진행했으며, 올해 파푸아뉴기니, 인도 등 미전도 종족에게 깨끗한 물뿐만 아니라 복음으로 영혼의 목마름을 채워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