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hoto : ) 시니어 건강세미나

(Photo : ) 윤광열 장로

(Photo : ) 시니어 건강 세미나
ANC 온누리교회(담임 김태형 목사)가 지난 11월 15일(토) 지역 주민들과 교회 내 화평회(담당 이진형 목사) 회원 약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니어 건강세미나를 개최하며 지역사회 섬김 사역을 이어갔다.
이번 행사는 화평회 회장 임연재 장로의 인도로 시작되었으며, 강의는 ANC 온누리교회의 윤광열 장로(마취과 전문의)가 맡아 시니어들의 건강 관리에 필요한 실제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나누었다.
윤 장로는 노년층이 흔히 겪는 통증과 수면 문제, 약물 사용의 주의점,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응급 상황 시의 신속한 대처법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시니어 회원은 “전문 의사의 강의를 직접 듣고 질문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교회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것에 큰 감사를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ANC 온누리교회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시니어들을 위한 다양한 섬김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교회가 지역사회 건강 증진과 공동체 형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 2025 Christianitydaily.com All rights reserved. Do not reproduce without permiss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