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그리아 선교회가 멕시코 제2의 선교지로 품고 기도하고 있는 나야릿 산타테레사 산간마을에서 소그룹 성경공부모임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산타테레사 마을은 알레그리아 선교센터가 위치한 산타페 지역에서 2300km 떨어진 멕시코 내륙에 위치해 있고 저희들은 2023년 제1차 비전트립 가운데 항공편을 이용해 나야릿까지 이동한 후 현지 선교사님의 도움으로 산타테레사 마을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저희들은 첫 방문 시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성경교재를 인쇄해 전달했고 이후 산타테레사 마을을 다시 방문해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복음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우려고 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안타까운 마음으로 나야릿 지역을 정기적으로 방문할 수 있게 되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1

나야릿 지역까지는 왕복 5000km의 거리이고 험준한 산악지대를 다녀야 하기에 현재 저희들이 가지고 있는 차량상태로는 불가능한 일이지만 지난달 알레그리아 선교회를 방문하셨던 투산 사과나무교회에서 저희들의 기도제목을 들으시고 도움을 주신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함께 기도하며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기도와 정성과 후원으로 준비된 멕시코 한인선교사 영성수련회가 멕시코 여러 지역에서 귀한 사역들을 감당하시는 선교사님 26 가정들을 모시고 멕시코의 세계적인 휴양지 칸쿤에서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감사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한인 선교사님들을 만날 기회가 별로 없었던 저희들은 멕시코 여러 지역에서 사역하시는 많은 선교사님들을 만날 수 있어 너무나 감사했고 모국어로 함께 찬양하며 하나님 앞에 뜨겁게 기도할 수 있는 큰 기쁨과 은혜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1

3일 동안 김은호 목사님을 통해 선포된 생명의 말씀은 함께한 모든 선교사님들에게 선교사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다시 한번 마음속에 새길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선물하였고 수련회 기간 중 틈틈이 이어진 선교사님들과의 대화와 교제를 통해 저희들은 너무나 귀한 여러 선교사님들과 가까워질 수 있는 은혜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또 그림 같은 카리브 해변에 위치한 너무나 좋은 호텔과 부대시설들을 통해 저희들은 지금껏 선교지에서 경험하지 못한 쉼과 회복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이번 수련회에는 선교사님 자녀들을 위한 MK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 예찬이 은찬이의 이야기를 통해 저희들은 이번 수련회를 준비하신 DNA Ministry에서 선교사님들을 배려해 얼마나 세심하게 프로그램을 준비하셨는지 알 수 있었고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과 시간들을 선물해 주심에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1

칸쿤 수련회를 다녀온 이후 WMFs 대표로 사역하시는 김호동 목사님으로부터 세계선교 새벽기도회 설교를 부탁받게 되었습니다. 목사님께서는 설교나 간증 혹은 사역소개를 짧게 전하면 된다고 말씀하셔서 저는 감사함으로 승낙을 했고 여러 선교사님들이 함께하시는 자리에서 저의 삶 속에 역사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섭리를 나누었습니다. 

김목사 님께서는 15분에서 20분 설교를 준비하라고 하셔서 저는 설교문을 짧게 준비했는데 경험부족으로 이야기가 길어졌지만 모든 선교사님들께서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며 저의 이야기를 경청해 주셨습니다. 많은 선배 선교사님들이 계신 자리에 이제 얼마 되지 않은 제가 강사로 설교를 하게 된 것이 조금은 어색했지만 하나님께서 지금까지 저에게 베풀어주신 큰 은혜들을 선교사님들과 나누고 나니 너무나 기쁘고 감사했습니다. 

1

2024년 1학기 알레그리아 어린이센터 가정방문 사역이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감사함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어린이센터에 새로운 학생들이 많이 등록을 했기에 저희들은 아이들이 어떤 환경에서 지내고 있는지 알기를 원했고 믿지 않는 가정들에 복음을 전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 부모님들의 신청을 받았지만 아쉽게도 두 가정만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허락되었습니다. 

이번학기 어린이센터를 졸업하는 웬디의 가정에서는 부모님께서 저희들을 위해 맛있는 저녁식사를 준비해 주셔서 함께 식사를 하며 교제를 나누었고 웬디의 가족들은 에멜리아 전도사님이 전하는 복음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구원자이심을 입술로 고백하는 은혜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또 이번학기에 처음 어린이센터에 등록해 너무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글로리아의 부모님과 할머니 할아버지께서는 저희들이 전한 복음을 들으시고 지금까지 자신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해준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며 저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글로리아의 할아버지께서는 저희들에게 자신의 집을 다시 방문해 가족들에게 예수님에 관해 더 많은 이야기를 전해줄 수 있냐는 부탁을 하셨고 저희들은 글로리아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가족들을 말씀으로 양육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칸쿤 수련회를 떠나며 하룻밤 묵게 된 박영완 선교사님 댁에서 저희들은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가디 변호사를 만나게 되었고 난민 신분으로 지내고 있는 저희들의 어려운 상황을 상담받을 수 있는 특별할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저희들은 멕시코 이민국에서 거주비자를 발급해 주겠다는 연락을 받은 상황이지만 가디 변호사는 저희들이 지난 5년 동안 멕시코에 거주했던 상황을 인정받아 바로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도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난민비자 만료일까지 한 달밖에 시간이 없고 공교롭게 그 한 달 안에 멕시코 최대 연휴인 부활절 공휴일이 두주나 겹쳐있어 정부기관이 일을 하지 않는 상황 때문에 저희들은 이민국에서 제시한 거주비자 발급을 먼저 진행하고 문제가 생기면 가디 변호사의 도움을 받기로 하고 이야기를 마무리지었습니다. 

저희들이 오랜 시간 기도해 왔던 알레그리아 찬양팀 음향장비들이 4월 교사워크샵을 계기로 두 달간의 준비기간 끝에 모두 알레그리아 선교센터로 도착하였습니다. 이번 음향장비 구입은 뉴저지 선한 목자교회에서 재정을 후원해 주셔서 시작할 수 있었는데 이후 부족한 장비들을 위한 저희들의 후원요청에 여러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처음 계획했던 장비에 더해 더 많은 필요한 음향장비들을 구입할 수 있는 은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찬양팀 음향장비는 매번 예배 때마다 필요하고 특별히 여름성경캠프에서 꼭 필요한 물품이라 저희들은 작년 여름성경캠프 전 장비구입을 위해 후원을 요청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에는 아무도 응답을 주시지 않아 아이들이 많이 실망했던 기억이 있지만 하나님께서 더 좋은 것들을 주시려고 저희들을 1년 동안 더 기도하게 하셨다는 사실을 모두가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희들은 이번 음향장비 구입에 관한 재정을 하나님께서 공급해 주시고 장비들을 구입해 나가는 과정들을 지켜보며 하나님께서 예찬이 은찬이가 지난 2년 동안 찬양팀 활동을 통해 멕시코 현지교회의 많은 예배들을 섬긴 그 시간들을 너무나 기뻐하시고 아이들의 발걸음을 축복해 주신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1

함께 기도부탁드립니다. 4월 3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되는 제4회 알레그리아 교사워크샵을 통하여 함께하는 모든 사역자들이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복음의 능력을 경험하는 축복된 시간이 허락되길 기도합니다. 4월 5일부터 2박 3일간 예정되어 있는 알레그리아 선교회 멕시칼리 방문일정 가운데 하나님께서 먼 길 오고 가는 길을 안전하게 지켜주시고 후아레스 이성수 선교사님과 이은희 선교사님과의 만남을 통해 귀한 사역들을 이루어주시길 기도합니다. 

4월 10일부터 1박 2일간 알레그리아 선교회를 방문하시는 LA 동부장로교회 단기선교팀과의 축복된 만남을 통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축복된 사역들이 이루어질 수 있길 기도합니다.

2024년 여름 멕시코 단기선교를 준비하시는 투산 사과나무교회 많은 성도님들에게 하나님께서 큰 은혜를 베풀어주셔서 선교를 준비하고 선교지를 방문하는 모든 시간가운데 낮은 곳을 향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의 마음을 깨닫는 축복된 시간이 허락되길 기도합니다. 

4월 예정되어 있는 거주비자 발급이 아무런 문제 없이 순적하게 이루어지고 거주비자 발급에 필요한 모든 재정이 부족함 없이 공급될 수 있길 기도합니다. 

4월 예정되어 있는 까따비냐 비전트립 가운데 하나님께서 함께하는 선교팀원들에게 선교를 통해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귀한 사명들을 깨닫게 하시고 까따비냐 지역의 모든 다음세대들이 생명의 말씀을 통해 하늘나라에 소망을 두며 살아가는 주의 자녀들로 성장하길 기도합니다.

후원계좌 : 농협 356 1037 4687 43 / 이주혁
미션펀드 : http://go.missionfund.org/alegria1
카카오톡 ID : ilikeu13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