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드럴웨이선교교회(담임 박연담 목사)는 오는 20일(토)부터 21일(주일)까지 "디아스포라: 흩어진 공동체, 파종받은 공동체"라는 주제로 선교세미나를 개최한다. 

미국 고든 대학 안성호 교수가 강사로 나서는 이번 세미나는 훼드럴웨이선교교회 교인뿐 아니라 지역 교회 목회자와 성도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리로, 최근 선교 동향과 한인 이민자로서의 정체성과 사명을 발견하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세미나 강사로 나서는 안성호 교수는 성균관대학교에서 기계공학과 학부와 석사를 졸업하고 대기업 기술연구소에서 기술연구원으로 6 년간 근무하다, 풀러신학교에서 신학 공부를 하고 목회학 석사(MDiv)와 선교학 석사(MA) 학위를 받았다.

(Photo : 기독일보) 미국 고든대학 선교학 안성호 교수
(Photo : 기독일보) 미국 고든대학 선교학 안성호 교수

이어 영국 에딘버러 대학에서 세계기독교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는 미 동부 보스턴 근교의 고든 대학과 신학대학원에서 선교학을 가르치며 글로벌 선교를 위한 사역자와 목회자를 양성하고 있다. 

OMF 선교사이기도 한 그는 중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 선교사로 사역한 바 있으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자유대학에서도 강의했었다. 현재는 유럽과 북미의 디아스포라 교회와 난민교회를 섬기고 있다. 

박연담 목사는 "북미와 유럽을 순회하며 지역교회를 섬기시는 안성호 선교사님을 모시고 선교세미나를 열게 됐다"며 "한인 디아스포라의 선교적 소명을 발견하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초대했다. 

세미나 일정

▶ 5 월 20일(토) 오후 4시 -4시50 세션 (1)
▶5 월 20일(토) 오후 5시 -5시50 세션 (2)
▶5 월 21일(주일) 오전 11 시 1,2 부 통합 주일예배 설교
▶5 월 21일(주일) 오후 1시 - 2시 세션 (3)

장소: 훼드럴웨이선교교회 405 S 312th St. Federal Way, WA 98003

문의 : 253-839-3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