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마 반석장로교회 성종근 목사
(Photo : 기독일보) 타코마 반석장로교회 성종근 목사

5월은 계절의 여왕이라고 부를 만큼 온 세상이 꽃으로 만발합니다. 이 꽃 저 꽃 뒤질세라 새순이 올라오고 줄기가 나며 꽃봉오리가 열리며 꽃이 피어납니다. 

교회에도 벌써 꽃이 피었다 지고 또 피는 꽃으로 알러지에도 불구하고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가정의 달 5월은 육신적인 가정만이 아니라 영적인 하나님 자녀들이 교회로 회복되고 풍성한 교제와 기쁨과 행복이 피어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가정이 잘 세워지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가정을 지켜 주셔야 합니다. 솔로몬이 가정을 지혜, 돈, 명예, 성공, 경험과 왕권으로 세우려고 했지만 하나님이 지키지 않으면 아무것도 남는 것이 없이 헛됨을 알았습니다.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시 127:1). 

자녀가 품 안에 있든 없든 하나님 안에서 주의 사랑과 훈계로 권면하고 용서하고 믿어주고 세워 나가야 합니다. 지친다고 포기하면 안 됩니다. 안된다고 낙심하면 안 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행 16:31). 

하나님은 결코 포기하지 않습니다. 구하고 찾고 두드리면 문이 열릴 것입니다. 여호수아와 그 가정처럼 오직 주님만 섬기는 최고의 축복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43. 십계명의 서문은 무엇인가?

: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네 하나님 여호와니라" 이다 (출 20:2, 신 5:6)

44. 십계명의 서문이 우리에게 교훈하는 것이 무엇인가?

: 하나님께서 우리의 주요 하나님이시며, 우리의 구속자이시기 때문에 우리는 마땅히 그의 모든 계명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엡 1:2, 사 43:11, 레 18:30등)

45. 제 일 계명은 무엇인가?

: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이다 (출 20:3, 신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