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들은 2023년 1월 9일부터 19일까지 11일간 예정되어 있는 제1차 알레그리아 비전트립을 위한 두 번째 준비모임을 가졌습니다. 이번 모임은 비전트립의 목적지가 고향인 사라이 목사님이 준비한 여행일정과 예산자료를 가지고 구체적인 세부 사역일정을 조율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저희들은 사라이 목사님을 통해 현지에서 사역하고 계시는 미국인 잭 선교사님 부부를 영상으로 만나 인사를 나누었고 이번 비전트립에 대한 저희들의 비전과 목적 그리고 구체적인 일정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나야릿에서 오랫동안 사역을 하신 잭 선교사님과 사라이 목사님 아버지 목사님께서는 이번 비전트립에 저희들이 사용할 차량과 숙식에 필요한 모든 장비들은 남은 시간동안 현지에서 미리 준비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저희들은 11월 한 달 동안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알레그리아 어린이 센터 2022년도 2학기 가정방문을 진행했고 여건이 허락되지 않는 몇가정을 제외하고 모든 학부모님들을 찾아가 소중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학기 저희들과 만남을 가졌던 학부모님들은 오랜만에 찾아간 저희들을 반갑게 맞아주셨고 그동안의 안부를 물으며 아이들에 관한 이야기꽃을 피워 나갔습니다. 특별히 이번 학기 어린이 센터에는 새롭게 등록한 학생들이 많아 처음 방문하는 가정들이 있었고 저희들은 부모님들과의 만남을 통해 아이들에 대해 더 깊이 있게 알아갈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수 있었습니다.

1

알레그리아 선교회는 2023년 2월 25일 열리는 제2회 알레그리아 성경퀴즈 대회를 위한 예상 문제집을 만들어 각 교회의 목사님들과 리더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저희들은 올해초 진행되었던 도전 골든벨 성경퀴즈대회를 인도하며 성경퀴즈대회를 처음 경험하는 멕시코 아이들이 주어진 범위 안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일이 무척 어렵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대회부터는 골든벨 방식을 버리고 모든 아이들이 끝까지 문제를 풀고 총점을 가지고 시상하는 방식을 도입했고 최종 우승자에게 큰 상금을 제시하는 방식이 아닌 각 레벨별 1등 2등 3등에게 분할해서 차등으로 상금을 지급해 많은 아이들이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지난달 알레그리아 선교회와 처음 사역을 시작하게된 필라델피아 교회는 4주간의 소그룹 성경공부 사역을 끝내고 첫 번째 대그룹 모임에 참여했습니다. 지금까지 저희들과 함께 사역을 시작한 모든 교회가 12번째 대그룹 모임을 모두 마친 시점에 새롭게 첫 번째 모임을 시작하는 교회와 함께한다는 것은 저희들에게 너무나 의미있고 설레는 일이었습니다. 필라델피아 교회에 모인 아이들은 지금껏 목사님과 리더들이 베푼 사랑과 섬김으로 예배당에 모이는 시간을 무척 즐거워했고 알레그리아 선교회가 준비한 사역에 기쁨으로 참여했습니다.

11월에는 알레그리아 선교회가 오랫동안 필요성을 느끼며 기도해왔던 청소년 모임이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저희들이 지내는 시골 마을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간이 없을뿐만 아니라 할수있는 활동도 너무나 적어 청소년들이 새로운 꿈과 비전을 갖기가 너무 어려운 것 같아 저희들은 항상 안타까운 마음이 많았습니다. 알레그리아 청소년 모임의 첫 번째 미션은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안에서 하늘의 비전을 갖는 청소년이 되는 것입니다. 알레그리아 청소년 모임은 성경공부 모임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들을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3

함께 기도부탁드립니다. 2023년 1월 예정되어 있는 제1차 알레그리아 비전트립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이번 비전트립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들이 주안에서 하나되게 하여 주시고 비전트립을 준비하는 손길들을 하나님께서 축복하여 주시길 기도합니다. 비전트립에 필요한 재정이 부족함 없이 채워져 모두가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경험하는 놀라운 시간이 허락되길 기도합니다. 알레그리아 선교회와 새롭게 사역을 시작한 필라델피아 교회안에 알레그리아 소그룹 성경공부 사역이 잘 정착하여 필라델피아 교회가 지역 아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축복의 통로가 되어지길 기도합니다. 알레그리아 선교센터에서 새롭게 시작한 청소년 모임을 통하여 함께하는 모든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새로운 비전과 꿈을 찾아갈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허락되길 함께 기도부탁드립니다.

후원계좌 : 농협 356 1037 4687 43 / 이주혁

Beneficiary Bank : OPEN BANK (#122043958)

Account no : 04208955

Account name : Somang Presbyterian 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