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월드쉐어 USA 대표 강태광 목사가 "기독교 문학 산책"을 출간했다.

"기독교 문학 산책"은 저자가 기독 언론을 통해 연재했던 칼럼을 모은 책으로 세계 명작을 간결하게 요약하고 기독교적 안목으로 해석했다. 판매 수익금은 아이티와 수리남 아동들을 위한 교육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강태광 목사는 아이티와 수리남에 학교와 고아원 교육 시설 등 기독교 학교 건립 비전을 갖고 있다. 기독교 학교의 모델은 거창 고등학교와 부산 혜광 고등학교다. 강 목사는 두 학교의 탁월한 교육 정신과 활발한 학원 선교 활동을 아이티와 수리남에 건립될 기독 학교에 적용할 계획이다.

강 목사는 건축비 부담이 적은 아이티 소망 학교에 교회 건축은 곧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서적 판매 수익금이 5만불 정도 축적되면 아이티와 수리남의 학교 관계자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교육 비전을 나눌 계획이며 수리남 고아원에 교회당 건축도 시작할 계획이다.

강태광 목사는 또 아이티와 수리남 교육 사업을 위해 '2만명 만나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책 2만권 판매를 통해 2만 명에게 아이티와 수리남의 교육사역 비전을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 목사는 "학교와 교회 건축이 목표가 아니라 학교와 교회를 통해서 신앙 교육을 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한인 교회와 사회, 단체에 기도와 후원을 요청했다.

한편 강태광 목사는 7월 24일 신간 북 콘서트 및 출판 감사예배를 드릴 계획이다. 이때 우크라이나 전쟁난민과 우크라이나 교회를 위한 기도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