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침례 신학대학교 (Global Baptist Theological Institution & Seminary, 이하 GBTIS)가 Online Program 을 개설한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GBTIS 는 그동안 달라스 지역의 신학생들을 교육하는데 앞장 서 왔다.

윤유종 학장은 '영혼구령을 위해 부름을 받은 모든 사역자들에게 지역에 상관없이 양질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Revitalization (재활성화)' 을 의미하는 Re-Vital Online Program은 그 이름에 걸맞게 목회자와 교사들의 사명을 되살아나게 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서경민 교수 (디렉터)는 '본 프로그램은 현학적이거나 사변적인 신학 교육이 아닌 실제 사역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학적이면서도 실천적인 지식을 토론과 실습을 통해 익히게 한다는 점에서 기존 프로그램과 차별화 된다' 고 말했다.

Re-Vital Online Program은 과목당 15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수업은 수강생의 여건에 따라 실시간 (Real-Time) 으로 수업에 참여 할 수도 있고, 녹화된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 (Asynchronous Learning)할 수도 있다.

또한 자칫 수업 참여율이 떨어 질 수도 있는 녹화 강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담당 교수는 퀴즈나 토론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모든 학생을 1:1로 지도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 프로그램의 학업 성취도를 극대화 시킬것으로 기대된다.

2022년 5월에 시작되는 여름 학기는 설교학, 구약학, 신약학, 윤리학, 그리고 선교학이 개설된다. 주요 과목인 설교학 수업에서는 '본문이 이끄는 설교 (Text-Driven Preaching) 철학과 방법론을 기반으로한 설교 작성법과 한국과 미국의 유명 설교학자들과의 Q & A 가, 신약학 수업에서는 헬라어 강독과 성경 프로그램 활용법 강의가, 윤리학 수업에서는 현대 교회가 직면한 각종 사회문제들에 대한 성경적 해답을 모색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등록 과정에 따라 AD, BA, MRE, M.Div와 같은 정식 학위가 수여되며 사역인증서 (Certification of Ministry)가 발급된다. Re-Vital Online Program 에 대한 정보와 등록은 GBTIS 홈페이지 (https://gbtis.org/re-vital-online-program/)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와 상담은 프로그램 디렉터 서경민 교수에게 이메일 revitalglobal@gmail.com 혹은 전화 972-482-1142 를 통해 하며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