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쉐어 USA(대표 강태광 목사)가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과 참전중인 우크라이나 군종 목사 및 기독군인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구호 활동을 펼친다.

최근 우크라이나의 키므치(Vasily Khimich) 소령으로부터 우크라이나를 도와 달라는 편지를 받은 강태광 목사는 기도 끝에 우크라이나를 돕기로 결정하고, 미주 지역 한인 교회와 성도, 기관 단체에 협력을 요청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키므치(Vasily Khimich) 소령
(Photo : 월드쉐어 USA) 우크라이나 키므치(Vasily Khimich) 소령

키므치 소령은 우크라이나가 탈 러시아화를 추진할 당시, 우크라이나 군종 목사 제도 도입을 시도한 인물이다. 강태광 목사와는 강 목사가 한국군을 대표하는 군종 목사 자문관이었을 당시 국제기독군인회(AMCF: Association of Military Christian Fellowship) 연합 활동을 통해 인연을 맺었다.

키므치 소령은 키에프에서 현재 군종 목사를 후원하고, 군인 아내로 과부가 된 자매들을 섬기는 사역을 담당하고 있다.

강태광 목사는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이 되어버린 우크라이나 시민들을 향한 미주 한인 교회와 단체, 사회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우크라이나와 세계 평화를 위한 기도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후원문의 323)578-7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