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가 당신이 아내의 사랑을 되찾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1. 아내의 가치를 회복하라

당신 아내의 말을 경청하고 그녀에게 참된 애정과 이해심을 갖도록 하라. 당신의 아내에겐 남편된 당신의 지지가 필요하고 당신은 아내의 사랑이 필요하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 11절 말씀처럼 당신과 배우자 두 사람이 서로를 격려하고 세우려는 노력을 하라. 그리하여 당신 아내의 참된 가치를 회복시켜 주어라.

2. 칭찬을 반복해서 하라

당신이 아내에게 하는 사소하지만 달콤한 말들은 아내의 마음을 즐겁고 기쁘게 한다. '공주님', '슈퍼모델', '아가씨' 등과 같이 애정어린 말들을 아내에게 해주어라.
그녀에 대한 여러가지 부분에 있어 칭찬의 말과 '사랑한다'는 말을 해주어라. 이를 통해 두 사람이 처음 만났을 때의 그 따뜻함을 다시금 회복시킬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사랑은 다시금 부부관계의 발전을 위한 열정으로 이어질 수 있다."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데 소용되는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엡 4:29)

3. 아내가 쓰는 사랑의 언어를 이해해보라

당신의 아내가 당신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존경은 남편된 당신이 그녀가 쓰는 사랑의 언어를 배우는 것이다. 이를 통해 두 사람의 관계가 더욱 흥미롭고 열정적으로 발전하게 될 기회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남편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저는 더 연약한 그릇이요 또 생명의 은혜를 유업으로 함께 받을 자로 알아 귀히 여기라 이는 너희 기도가 막히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벤전 3:7)

4. 아내의 장점을 기억하라

당신이 아내의 장점을 생각하고 입으로 말할 때마다 스스로가 아내에 대한 사랑이 깊어짐을 느낄 것이다. 이는 그녀가 당신에게 제공했던 모든 도움과 협력이 충분히 그녀의 약점을 상쇄시키고도 남게 된다. 아내에 대한 장점을 항상 기억하게 됨으로써 두 사람의 관계는 더욱 돈독해 질 것이다.

"무엇보다도 열심으로 서로 사랑할찌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벧전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