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수준 높은 연주와 합창의 진수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인 2019 라크마 여름콘서트
(Photo : 기독일보)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수준 높은 연주와 합창의 진수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인 2019 라크마 여름콘서트

2021 라크마 크리스마스 가족 음악회 및 장학생 연주회
유튜브 생중계로 전세계서 격조 높은 음악회 참석 가능해
12월 12일(주일) 오후 6시(미 서부시간), 한길교회

라크마 챔버 합창단과 오케스트라(단장 최승호•음악감독 윤임상)가 주최하는 2021 라크마 크리스마스 가족 음악회 및 장학생 연주회가 12월 12일(주일) 오후 6시(미 서부시간), 한길교회(담임 박찬섭 목사 4050 W. Pico Blvd. Los Angeles, CA 90019)에서 열린다.

올해 음악회에서 라크마 챔버 합창단과 오케스트라는 아프리칸 어메리칸(BYTHAX) 음악인들과의 협연을 통해 화합과 평화를 노래할 예정이다.

또한 음악회에서는 1등 2명에게 각각 3천 달러, 2등 한 명에게 2천 달러, 3등 한 명에게 1천 달러 등 총 4명의 학생들에게 9천 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하게 된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4명의 학생들은 그들의 스토리가 담긴 감동적인 무대도 기대해볼 만하다.

특별히 올해 크리스마스 가족음악회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전세계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라크마는 이를 위해 음향과 영상 감독을 초빙해 격조 높은 선율에 현장감을 더해 전달할 계획이다.

최승호 단장은 "올해는 그동안 코비드 펜데믹으로 인해 문화 생활을 누리고 싶어도 여의치 않았던 분들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한다"며 "어려운 환경 가운데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음악 장학생들과 함께 희망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음악을 통해 사람들을 돕는다"는 취지로 2010년 결성된 라크마(LAKMA)는 2019년까지 매해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에서 다양한 주제로 수준 높은 음악을 선사해왔으며, 창단 이후 매해 장학사업을 펼쳐 클래식 음악과 사회에 큰 기여를 해왔다.

또 타민족과 우정의 하모니를 도모하는 일로 중국, 대만 등 타민족 커뮤니티와 함께 음악회를 개최하기도 했으며, 매 해 겨울에는 음악 인재들을 발굴해 장학금과 오케스트라 협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티켓은 www.thelakma.org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문의 www.theLAKMA.org l Lakmainfor@gmail.com l 213-820-573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