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손흥민 VS 메시, 역사적인 세기의 대결 현장으로!
대한민국 축구의 심장 손흥민과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한 그라운드 위에서 격돌하는 LAFC 개막전이 내년 2월 21일 LA 메모리얼 콜로세움에서 개최된다. 아주투어는 이 가슴 벅찬 현장을 직접 목격하고 싶은 팬들을 위해 입장… 
글로벌감리교회 한미연회, 텍사스 홍수 피해 구호헌금 전달
지난 7월 텍사스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홍수 피해 복구를 위해 글로벌감리교회 한미연회(Korean American Annual Conference, GMC)가 구호헌금 56,853달러를 GMC Mid-Texas 연회에 전달했다. 
오렌지카운티한인교회, 올해도 계속된 사랑 나눔
웨스트민스터에 위치한 오렌지카운티한인교회(담임 남성수 목사)가 지난 12월 12일(금) 웨스트민스터 경찰국을 방문해 경관들에게 점심 식사를 제공했다. 교회는 연말을 맞이하여 ‘사랑의 나눔 켐페인’을 통해 지역 이웃들… 
美 기독교 기업 하비로비,『크리스마스를 위한 이야기』50만 부 무료 증정
미국 전역에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예술·공예 소매업체 하비로비(Hobby Lobby)가 기독교 신앙을 핵심 가치로 삼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하비로비는 올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리 스트로벨(Lee Strobel)의 저서 『크리스마스… 
LA여성선교합창단, 깜짝 공연으로 성탄의 기쁨 전해
지난 12월 12일, 12시에 LA 겔러리아 쇼핑 몰에서 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려 퍼졌다. 연말을 맞이하여 LA여성선교합창단의 Flash mop 선물로 우울했던 12월을 따뜻하게 맞이할 수 있게 연주한 것. 이날 합창단은 7-8 곡의 크리스마스 캐롤… 
호주 본다이 총격 사건 이후, 총기 규제 전면 강화 결정
호주는 매우 엄격한 총기 규제를 시행해 왔으며, 대규모 총기 난사 사건은 드문 편이다. 그러나 이번 참사는 총기 관련 법률을 다시 점검하고, 향후 유사한 사건을 막기 위한 추가 규제 필요성을 제기했다. 
비극으로 물들 뻔한 LA 새해전야... FBI, 폭탄 테러 모의 일당 체포
미 연방정부가 새해 전야를 기점으로 남가주 전역에서 테러 공격을 모의한 혐의로 용의자 4명을 체포했다고 15일 밝혔다. 미 연방수사국이 지난 13일(주일) 제출한 고소장에 따르면, 용의자들은 로스앤젤레스 동쪽 도시 루서른 … 플로리다주, "미성년자 성전환 시술로 대중 기만"... 의료 단체 3곳 제소
제임스 유스마이어(James Uthmeier) 플로리다주 법무장관이 미성년자 성전환 시술과 관련해 대중을 호도했다는 혐의로 3개 전문 의료 단체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인케이지, 크리스천 웰니스 플랫폼 '아이버리(ivery)' 정식 출시
코리아교육그룹의 전담 테크 솔루션 기업이자 커뮤니티 기반 디지털 사업을 운영하는 ㈜인케이지(대표 최종원)가 신앙 중심의 일상 루틴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크리스천 웰니스 플랫폼 '아이버리(ivery)'를 정식 출시했다… 
오픈뱅크 내년 캘린더에도 발달장애 아티스트를 담았다
오픈뱅크는 최근 2026년 캘린더의 배포를 시작했는데 이 캘린더에는 올해 발달장애 및 자페 스펙드럼을 지닌 아티스트의 작품 경연인 한미특수교육센터의 드림아트 컨테스트를 통해 입상한 작품들로 꾸며졌다. 오픈뱅크는 캘린… 
"넷플릭스 아동 프로그램 상당수, LGBT 콘텐츠 포함"
미국 기독교 보수단체 '컨선드 위민 포 아메리카'(Concerned Women for America, 이하 CWA)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아동용 프로그램 상당수가 성소수자 관련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보고서는 총 … 
무슬림 학생에게 "영국은 기독교 국가" 발언한 교사, 해고당해
영국의 한 초등학교에서 기독교인 교사가 무슬림 학생에게 "영국은 여전히 기독교 국가"라고 말했다가, 해고된 데 이어 아이들과 함께 일하는 것까지 금지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자유언론연합(Free Speech Union, 이하 FSU)은 해당 교… 
일론 머스크 "가장 존경하는 존재는 창조주"... 신관 변화 다시 드러나
미국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가 한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창조주의 존재를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우주가 스스로 생겨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머스크는 9일 공개된 '케이티 밀러 팟캐스트(The… 
애벗 주지사 "보수 가치 교육 필요"... 텍사스 학교들 TPUSA 지부 확산
미국 텍사스주 전역의 수백 개 학교가 보수 성향 청년단체 '터닝포인트 USA'(TPUSA)의 고등학교 프로그램을 도입할 준비가 돼 있다고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애벗 주지사는 9일 주… 
호주, 16세 미만 소셜미디어 금지...오는 12월 10일부터 시행
호주가 세계 최초로 16세 미만 청소년의 소셜미디어 사용 금지 조치를 시작한다. 가디언지에 따르면, 호주온라인안전위원회는 오는 12월 10일부터 청소년들의 정신 건강과 온라인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