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 추석 큰 잔치 개최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 이하 시니어센터)는 9월 30일(화) 오전 11시부터 2시간 동안 2층 강당서 2025 추석 큰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재외동포청, Councilwoman Heather Hutt, KACF, KAF, open bank, 서울메디칼그룹, B… 
CPU 평생교육원, 미주·한국·남미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개강
캘리포니아 프레스티지 대학교(California Prestige University, 이하 CPU) 부설 평생교육원(PULI)은 지난 9월, ‘백세사역 전문지도자 과정(Active Seniors Ministry Lecture Series)’ 1기를 성공적으로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에는 캘리포니아… 
서울 북한인권세계대회, 10월 22일 '그들을 자유케 하라' 주제로
북한인권세계대회가 '그들을 자유케 하라'(Let Them Be Free)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광장과 더플라자호텔서울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2005년 미국 주도 북한인권국제대회 이후 20년 만이며, 한국의 북한인권… 
제17회 선교와 이웃 돕기 위한 사랑의 찬양제, 은혜와 감동 속 열려
남가주한인장로협의회(회장 이득표 장로)가 주최한 제17회 선교와 이웃 돕기 위한 사랑의 찬양제가 2025년 9월 21일(주일) 오후 5시, 나성한미교회(담임 홍충수 목사)에서 열렸다. 이번 찬양제는 '초가을에 울려 퍼지는 찬양으로 … 
미시간주 몰몬교 교회 총격· 방화...최소 4명 사망, 8명 부상
지난 28일(주일) 오전 10시 25분,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북쪽으로 약 55마일 떨어진 그랜드 블랑 몰몬교 예배당에서 또다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공격으로 최소 4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으며 부상자엔 어린이도 포함돼 있다. 
NKDB, 대북 제재 이후 러의 北 강제노동 실태 공개
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는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연구 보고서 「러시아 내 북한 노동자에 대한 초국가적 억압과 착취」를 9월 22일 발간했다. 이날 NKDB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북러 관계 변화와 러시아… 
"美 언론들,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학살 침묵"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이자 정치·문화 논평가인 빌 마허(Bill Maher)가 "언론들이 나이지리아에서 벌어지는 기독교인 학살 문제를 제대로 보도하지 않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해당 발언은 그의 케이블TV 토크쇼 'Real Time with Bill… 
미국의소리, 6개월 만에 대북 방송 재개... "한국에 대한 트럼프의 SNS 때문"
미국의소리(Voice of America, 이하 VOA)가 6개월 만에 대북 방송을 재개했다. 24일 미국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캐리 레이크(Kari Lake) 미국 글로벌미디어청(이하 USAGM) 대표 대행은 워싱턴 D.C. 연방지방법원에서 열린 VOA 중단 관련… 
센터메디컬클리닉 조이스 리 주치의, 세계 심장의 날 맞아 부정맥 특강 성료
센터메디컬클리닉(Fullerton 지점)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이스 리 주치의가 지난 9월 19일, 오렌지카운티 세리토스장로교회가 주최한 시니어 아카데미에서 특별 건강 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오는 9월 29일 ‘세계 심장의 날(Wo… 
트럼프-시진핑, 틱톡 합의 승인... 10월 경주 APEC서 첫 대면 회담 예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9일 오전 전화 통화를 갖고 틱톡 지분 매각 문제를 비롯해 무역, 펜타닐 확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두 정상은 이번 통화에서 틱톡 협상안에 … 
미국인 절반 이상 "의사 조력 자살 도덕적으로 수용 가능"
미국인 절반가량이 의사의 조력을 받아 생을 마감하는 행위를 도덕적으로 수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라이프웨이 리서치(Lifeway Research)가 이달 초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51%가 "고통스러운 … 
배리웨이, 취약계층 어르신 위해 지파운데이션에 9천만 원 상당 단백질 쉐이크 기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배리웨이(대표 이송희)가 국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9천만 원 상당의 단백질 쉐이크 2,000개를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조기승 태권도, 2025년에도 대한민국 문화 민간 홍보대사로 바쁜 행보
조기승 태권도(국기원 9단)가 2025년에도 워싱턴주 각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축제에 참여하며 대한민국 태권도의 위상과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고 있다. 
Global Vision 대표, 제임스 구 목사, 한국 ‘복음의전함’ 사무실 방문
Global Vision 대표 제임스 구 목사가 지난 15일(월) 서울 방배동에 위치한 한국 ‘복음의 전함’ 사무실을 공식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복음광고를 통한 복음 전도 사역을 연결하고, 시대적 사명 속에서 미국 법인을 통한 글로벌 네… 운전면허·세금정보까지 감시 도구로... 법적 장치 시급
연방 정부가 범죄 예방과 불법 이민자 단속을 이유로 얼굴인식·휴대폰 추적 등 첨단 기술 이용을 확대하면서 방대한 개인정보 수집이 사실상 전 국민을 겨냥한 대상으로 한 감시 체계로 변질되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