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신성욱 교수 칼럼] ‘시골의사 TV’를 시청하고 나서
[1] 어제가 사랑하는 아버지가 천국으로 훌쩍 이주하신 지 1년이 되는 날이다. 그날도 토요일이었는데, 요양병원에 계신 아버지가 위독하셔서 3시간 정도 옆에서 지켜보다가, 급한 일이 있어서 2시간 정도 집에 와서 일 끝내고 가… 
[김병구 장로 칼럼] 자유주의 신학의 발호, 교회의 좌경화, 적그리스도 정치세력의 발호
자유주의 신학은 18~19세기 유럽 계몽주의의 영향 아래 태어났다. 인간 이성과 경험을 절대화하고, 성경의 초자연적 권위를 부정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역사적 인물의 상징’으로 축소시켰다. 이는 “하나님의 계시”… 
"20살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10가지 교훈"
미국 사우스이스턴 신학교에서 선교학 교수로 재직 중인 척 로리스 목사가 최근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에 '20살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10가지 교훈'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그는 "두 달 뒤면 65세가 된다"면서 젊은 … 
복음을 전할 때 우리가 잊기 쉬운 한 가지 질문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헤터 반즈의 기고글인 '복음을 전할 때 우리가 가장 자주 잊는 단 한 가지 질문'(The No. 1 question we forget to ask when sharing the Gospel)을 9일 게재했다. 헤더 반즈는 디시전 포인트(Decision Point)의 특별 프로… 
"복음을 전하기 전에 들어야 할 말: 예수님처럼 질문하라"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캐서린 브라운의 기고글인 '당신의 믿음을 나누려면, 먼저 듣는 것이 가장 좋다'(To share your faith it's best to listen first)를 최근 게재했다. 캐서린 브라운은 2023년에 영국 복음주의연맹(Evange… 
아틀란타벧엘교회, 창립 10주년 기념 임직감사예배로 12명 임직자 세워
아틀란타벧엘교회(담임 이혜진 목사) 창립 10주년 기념 임직감사예배가 지난 주일(2일) 오후 5시 로렌스빌에 위치한 본당에서 거행됐다. 이에 앞서 오전 11시 창립 10주년 감사예배를 올려드렸다. 경배와 찬양으로 시작된 예배… 
[새라 김 칼럼] 캘리포니아, 공립학교 교사 훈련.. LGBTQ‘충성도 테스트’전락
우리 자녀들과 기독교 커뮤니티에 주는 의미와 우리가 할 일은? 2023년에 통과된 AB 5 법안이 이제 캘리포니아 전역으로 새로운 교육 시행이 신속히 이루어지고 있기에, 교회와 학부모들의 주목이 매우 필요합니다. 
[목동 칼럼] 신묘막측하신 하나님의 선교
중국은 과거의 중공으로 돌아갔다. 하여 미국은 중국과 세기의 대결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충돌로 전세계는 요동치고 있다. 필자는 2006년 부터 2016년까지는 중국의 선교적 수용성이 극대한 시기에 비전 50 선교회의 선교전략… 
[강준민 칼럼] 밟히는 다리의 영성
「무명(無名)」이라는 영화를 성도님들과 함께 관람했습니다. CGNTV가 개국 20주년을 기념해서 제작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가 제작된 배경은 양화진에 있는 일본 선교사님의 무덤에서 시작됩니다. 
[진유철 칼럼]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누구든지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면 은혜로 거듭난 새사람, 즉 하나님의 사람이 됩니다. 사도 바울은 믿음의 아들 디모데에게 하나님의 사람이 “피할 것, 따를 것, 그리고 싸울 것”을 가르쳤습니다. 
무엇이 종교개혁을 일으켰는가: '오직 믿음'(Sola Fide)의 핵심 논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R.C 스프로울의 기고글인 '프로테스탄트 종교개혁의 원인은 무엇이었는가?'(What was the cause of the Protestant Reformation?)를 2일 게재했다. R.C. 스프로울은 리고니어 미니스트리(Ligonier Ministries)의 설립자이… 
[신성욱 교수 칼럼] 빛은 금이 간 틈으로 들어온다
[1] “모든 것에는 금이 가 있다. 빛은 바로 그 틈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이 문장은 캐나다의 시인이자 가수인 ‘레너드 코언’(Leonard Cohen)의 노래 「Anthem」에 나오는 구절이다. 겉으로 보기엔 단순한 시 한 줄 같지만, 인생을 … 
불탄 나무, 트럼프 의자
지난주에는 천년고도 경주에서 치러진 APEC 행사가 있었다. 이 일로 경주는 찬란한 문화도시의 자존심을 살렸고, 거기다가 IT의 기술로 경주는 다시 태어났다. 경주 첨성대에 올려진 형형색색의 오묘한 신비는, 세계인을 동화 속… 
"예수님이 하신 세 가지 무서운 말씀: 진짜 믿음이 있는가를 시험하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기독교 변증가이자 작가인 로빈 슈마허의 기고글인 '예수님이 하신 세 가지 무서운 말씀'(3 scary things that Jesus said)을 3일 게재했다. 기독교 변증가로 활동하고 있는 슈마허는 작가로도 활동하면서 … 
[이훈구 장로 칼럼] 스스로 공부하는 자녀로 키우는 부모의 지혜
자녀교육 시리즈 2 스스로 공부하는 자녀로 키우는 부모의 지혜 하나님은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을 각기 다른 개성과 재능을 가진 존재로 창조하셨다. 아무리 부모를 닮은 자녀라 할지라도 그 자녀의 개성이 부모와 똑같을 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