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희범 총영사, "한인회관 피해 복구 힘쓸 것"
지난 21일(화) 발생한 애틀랜타한인회관 화재 사건에 대해 김희범 주애틀랜타총영사가 피해 복구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애틀랜타한인회관에 화재 발생...인명피해는 없어
애틀랜타한인회관에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어제 밤(21일) 오후 9시 45분 경, 애틀랜타한인회관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차 5대가 긴급 출동했으며 화재는 자정을 넘겨서야 진압됐다. 다행히 이번 … 
18세 소녀가 14세 소녀와 성관계 했으니 무죄라고?
14세 소녀와 성관계를 맺은 플로리다 주의 18세 소녀가 학교에서 퇴학당하고 기소되자 동성애 지지자들이 나서서 철회를 요청하는 황당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플로리다 주 법은 12세에서 16세 사이의 청소년과 성관계를 맺는 것… 
한미여성재단, 창립 50주년 맞아 뜻깊은 자리 마련
한미여성재단(회장 은영재)이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한미여성재단의 지난 50년의 업적을 알리고, 향후 50년의 활발할 활동을 기대하며, 지역사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뜻깊은 시간을 마련한다. 이에 한미여성재단 관계… 
불법이민자 83%가 기독교인, 합법이민자는 61% 정도
미국 내의 불법이민자 1천1백만 명 가운데 83%에 해당하는 9백20만 명이 남미와 캐리비안에서 온 기독교인인 것으로 확인됐다. 퓨리서치포럼 종교공공연구소의 최근 조사에서 밝혀진 이 사실에 따르면, 불법이민자의 복음화율… 
기독교 기관들, '최소 51명 사망' 오클라호마 토네이도 구호 활발
월요일, 시속 200마일로 몰아친 토네이도로 다수의 어린이들을 포함해 최소 51명이 사망하는 피해를 낸 오클라호마의 무어지역에 속속 도움의 손길이 닿고 있다. 토네이도가 직접적으로 통과하는 길에 위치해 큰 피해를 입은 플… “기독교 비난한 MBC ‘갑’의 횡포, 반발 직면할 것”
한국교회언론회(대표 김승동 목사)는 지난 19일 MBC 시사매거진 <2580>에서 방영된 차별금지법 관련 보도 ‘차별금지! 넌 빼고?’에 대해 “공영방송의 정도를 크게 벗어났다”고 지적했다. 
윤순구 워싱턴 총영사 이임
지난 2010년 8월에 부임했던 윤순구 워싱턴 총영사가 5월 17일에 이임했다. 18일에 귀국한 윤 총영사는 안전행정부의 국제국장(국제발전지원관)으로 부임한다. 윤 총영사는 "박근혜 대통령 방미 행사 등으로 인해 이임 소식을 미리… 워싱턴 한인사회, "윤창준 사건 신중한 태도 유지할 것" 촉구
워싱턴한인연합회(회장 린다 한)와 다수의 한인 단체들이 지난 5월 17일 버지니아 애난데일 소재 한인연합회관에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성명서는 이문형 워싱턴한인연… 
76세 할머니께 ‘왜 자원봉사하세요?’ 물으니..
“재미있으니까. 집에 혼자있는 것보다 훨씬 낫지. 사람들도 만나고 도우니 얼마나 좋아?” 
유소년 축제의 장, 교협 회장배 축구대회 성료
애틀랜타교협회장배 제15회 유소년축구대회가 지난 18일(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뉴욕 통근열차 충돌해 70명 부상 입고 병원 후송
금요일 오후 6시 경 복잡한 통근 시간에 두 대의 열차가 충돌해 70여 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다. 이 중 3명의 상태가 매우 심각했으나 토요일 현재 2명은 안정을 찾은 것으로 확인됐다. 승객들은 사고의 혼란과 … 
일리노이에서 의료 목적 마리화나 합법화
일리노이 주 상원도 드디어 17일 마리화나 사용을 합법화 하며 주지사 서명만을 앞두고 있다. 물론 워싱턴 주나 콜로라도 주처럼 오락 목적의 마리화나를 허가한 것은 아니며 33가지의 특정한 질병을 앓는 환자가 의사로부터 처… 
민중신학 대부의 아내, 박영숙 선생 별세
여성운동가 박영숙 선생이 지난 17일 오전 5시(한국시간) 별세했다. 향년 81세. '민중신학의 대부'였던 故 안병무 선생의 아내이기도 한 박영숙 선생은 1932년 평양에서 태어났다. 
텍사스 토네이도 피해에 빌리그래함구호팀 즉시 파견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 산하의 긴급구호팀이 시속 2백 마일의 토네이도로 인해 피해를 입은 텍사스 그랜베리로 파견됐다. 사고가 발생한지 이틀 만이다. 이 지역에서는 현재까지 6명이 사망하고 1백여 명 이상이 다친 것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