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제 7회 ‘세계 한인의 날 기념식’ 미국에 한국을 알리다!
시애틀-워싱턴주 한인회,워싱턴주 타코마 한인회, 스포켄 한인회, 밴쿠버 한인회가 공동주최하는 제 7회 '세계 한인의 날' 기념식이 오는 10월 5일(토) 오후 5시, 머서아일랜드 고등학교에서 열린다. 
창조과학 시험 문제 유출 학교 여론 포화 받고 폐교 위기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한 기독교 사립학교가 창조과학을 가르친다는 이유로 여론의 공격을 받은 후 후원금이 모자라 폐교됐다. 블루브릿지크리스천학교는 지난 5월 창조과학과 관련된 과학 시험 문제가 인터넷 상에 유출된 … MD 프린스조지스카운티도 '동해 병기' 교사 지침서 발송
메릴랜드에서 두번째로 큰 프린스 조지스 카운티 교육청에서도 교사 지침서를 확정하고 각 학교 교장과 교사들에게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천 '실로암 연못의 집' 대표, 믿을 수 없는 '이중생활'
지난 14일 저녁 11시 방영된 SBS TV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강원도 홍천 '실로암 연못의 집' 대표 한모 목사의 이중생활이 드러났다. 
개성공단 오늘 재가동...공동위 3차회의도 개최
개성공단이 16일 사태 발생 이후 166일 만에 재가동된다. 
미 콜로라도주 홍수로 4명 사망, 수백 명 연락 끊겨...
홍수로 큰 피해를 입은 콜로라도주에 고립된 수청 명의 주민들을 대피시키기 위한 구조대가 투입됐다. 사별의 아픔, 이곳에서 치유 받으세요
애틀랜타한인회 패밀리센터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샤론)가 사랑하는 사람과 사별한 한인들의 아픔과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힐링 축제'를 개최한다. 
워싱턴 영남향우회, 권오윤 회장 재출마
워싱턴 영남향우회가 9월 15일 오후 6시 제39대 회장 후보 등록을 마감했다. 후보 등록 현장에서는 현 회장인 권오윤 회장이 모든 서류와 함께 공탁금 $2,000을 제출하고 회장 후보 등록을 마쳤다. 
베리 대학, 유망하게 부상하는 인문대학 전국1위 선정
베리 대학(Berry College)이 미국 내 인문대학(Liberal Arts College)들 중 가장 유망하게 부상하는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제 1회 워싱턴주 탁구협회장배 탁구대회 신청하세요!
제 1회 워싱턴주 탁구협회장배(회장 권 정) 탁구대회가 오는 10월 12일(토) 오전 9시 시애틀 연합장로교회 체육관(8506 238th St SW, Edmonds, WA 98026)에서 개최된다.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에게 "하나님 말고 마이클 잭슨"
테네시 밀링톤에 위치한 한 초등학교의 킨더가든 학생이 에세이 숙제로 하나님에 관해서 썼다가 교사로부터 거절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 학생은 자신이 좋아하는 인물에 관해서 숙제를 하면서 "하나님은 이 세상을 창조하… 
페이스 복음주의 신학대학.대학원 기공식 갖고, 미국 최고 수준 학교로 도약 다짐
미국 워싱턴주 소재 명문 대학인 페이스 복음주의 신학대학.대학원(Faith Evangelical College & Seminary 총장 마이클 아담스, 한국부 이규현 학장)은 지난 12일, 신축건물 기공식을 거행하고 미국 최고 수준 학교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이… 
"어렵지 않냐구요? 제 눈에는 홈리스만 보입니다!"
미주 노숙자 한인 선교단체 협의회(KACH) 2013년도 총회 및 세미나가 지난 9월 9일부터 13일까지 워싱턴주 시애틀 연합장로교회에서 열렸다. 이번 총회에는 시애틀 둥지선교회(김진숙 목사)를 비롯해 애틀랜타 디딤돌 선교회(송요… 
스와니 타운센터파크에 9.11기념 "추도" 조각상 세워져
9.11테러 12주년을 맞아 메트로 애틀랜타 곳곳에서 기념식이 거행됐다.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스와니 지역에서는 수요일 저녁 "추모(Rememberance)"라고 이름한 조각상을 봉헌돼 눈길을 끌었다. 기념물은 스와니 시청 앞 타운센터… 
테리 존스 목사, 또 코란 소각하려다 체포돼
지난 2011년 이슬람 경전인 코란을 소각해 논란이 된 미국 테리 존스(Terry Jones·61) 목사가, 9.11 테러 발생 12주년을 맞아 또 다시 그 같은 행위를 하려다 체포됐다. 플로리다 포크 카운티 멀버리 지역 보안관은 테리 목사와 마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