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2016년 KGSP 정부초청 외국인대학원 장학생 모집안내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2016년 정부초청 외국인 대학원장학생을 모집한다. 석사 과정은 오는 9월부터 2019년 8월까지 총 3년 동안 한국어 연수 1년 및 학위 과정 2년을 거치게 된다. 박사 과정은 오는 9월부터 2020년 8월까지 총 4년 동… 
민주평통, 북한인권 세미나 연다
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회장 조성혁, 민주평통)가 오는 4월 9일(토) 조지아텍에서 북한인권 세미나를 개최한다. 조성혁 민주평통 회장은 “차세대 학생들과 외국인들에게 북한 전문가인 이성윤 교수를 모시고 북한의 현 실태… 
글로벌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열려
애틀랜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이혁) 주최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주관한 제1기 애틀랜타 글로벌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이 지난 20일 개최됐다. 
정부, 對테러 방지 위해 이슬람 송금 시스템 '하왈라' 단속령
정부가 對테러 예방을 위해 이슬람 금융인 '하왈라'(Hawala) 단속령을 발표했다. 
미국인들 이민 반대하는 진짜 이유는?
워싱턴포스트는 지난 12일 미시간대 정치학과 마라 오트펠드 교수가 미국인 백인들을 대상으로 이민자들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재미있는 실험을 소개했다. 
"남북관계와 북한 체제 위한 기도는 성도의 사명"
연초부터 남북관계가 다사다난하다. 제4차 핵실험이 감행되면서 남북관계는 얼어붙었고, 국제사회의 긴장도 높아지고 있다. 8.25 합의 등을 계기로 그동안 얼어붙었던 남북관계가 개선되기를 바라는 기독교 배경의 많은 대북 지… 오는 3월 6일(주일), 워싱턴주 교회 연합 통일 염원 주일
워싱턴주 각 지역 기독교회 연합회는 민주평통 시애틀협의회(회장 이수잔)과 함께 오는 3월 6일(주일)을 통일 염원 주일 예배로 지킨다. 시애틀 기독교회연합회(회장 변인복목사(시)큰사랑교회 담임), 페덜웨이 교회연합회(회장 … 
교황과 트럼프의 설전... "기독교인 아니다" vs "정치적 인물"
프란치스코 교황이 미국 공화당 대선 경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의 이민정책을 강하게 비판하며 "기독교인이 아니"라고 지적하자, 트럼프 후보도 교황을 향해 "종교 지도자로서 수치"라고 맞받아쳤다. 
보수 자처하는 총신대에서도 동성애자들 모임이? 교계 '우려'
한국교회 가장 큰 교단 가운데 한 곳이며 보수주의를 자처하는 예장합동 직영 신학교인 총신대학교에서 동성애자들의 모임이 활동 중에 있어 교계의 우려를 낳고 있다. 
K-클래식 콘서트, 또 다른 한류 일으키나
제97주년 삼일절 기념 및 뉴스앤포스트 창립 5주년 ‘K-클래식 콘서트’가 오는 3월 5일 쟌스크릭한인교회(담임 이승훈 목사)에서 개최된다. 
재미한국학교 협의회, 제1회 교장 세미나 열어
재미한국학교 동남부 지역협의회(회장 선우인호)가 주최하는 제1회 교장 세미나가 지난 13일(토)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남부 한국학교협의회 임원 및 동남부 5개주 한국학교 교장들 50여명이 참석했다. 
동성혼 반대했던 보수 성향 美 대법관 사망
美 연방대법원의 안토닌 스칼리아(79) 대법관이 사망했다. 스칼리아 대법관은 텍사스 서부에 소재한 한 리조트에서 12일 저녁 사망했다. 그는 당시 지인들과 사냥 여행을 나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존 로버츠 대법원장은 성명을 … 
대구시, 한국형 할랄 6차산업 육성 사업 결국 '철회'
대구시가 지역발전위원회 공모사업에 선정된 '한국형 할랄 6차산업 육성'사업에 대해 할랄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 부족 등 시민반대 의견을 받아들여 사업철회를 결정했다. 
온라인에 GL BL 등 동성애물 넘쳐난다…"청소년 위해 한국교회 대책 세워야"
한국교회 동성애와 이슬람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으로 청소년들이 접근하기 쉬운 웹툰과 웹드라마, 웹소설 등에서 소년 대 소년, 소녀 대 소녀의 사랑(?)을 담은 동성애 소재 작품들이 넘쳐나 우려를 사… 
"軍 동성 성폭행으로 실탄 주어지면 상급자 죽이고 싶었다"
2월 내로 성매매 특별법과 군형법 92조 6항에 대한 위헌 여부 심판 결과를 헌법재판소가 내놓을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동성애에이즈예방연구소(이하 연구소)가 "군 동성애 합법화 반대를 위한 긴급 좌담회"를 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