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앙과 사업이 하나 된 기독경영이란 무엇인가?
크리스천 경영자의 삶은 참으로 힘들다. 돈을 벌어야 하는 세속적 세계에서 순결한 신앙을 지키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사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다. 정말 '비둘기같이 순결하고, 뱀같이 지혜로운' 경영을 하고 싶지만, … 
영적으로 메말라지는 3가지 이유
크리스천은 인생에서 여러 다른 영적인 계절에 직면한다. 이 계절들은 서로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하나님의 구속적인 손길로 그들을 대면하면, 믿음 안에서 강하게 성장하는 법을 배울 것이다. . 
왜 분노가 당신의 신앙에 해로운가?
크리스천으로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와 자비에 비추어 감정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자신을 훈련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관리가 가장 힘든 감정 중 하나인 분노는 우리의 기독교 신앙과 간증에 해롭다. 
죄의 유혹에 빠져 있는 당신을 돕는 3가지 팁
유혹은 사람에게 매우 일반적이다. 사실 전 세계 모든 크리스천들이 대부분 비슷한 유혹에 직면한다."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 
법륜 스님과 불신지옥
몇년전 어느 한 기독교인 학생이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에 찾아가 '예수천국 불신지옥'이라는 것이 너무 싫다! 어떻게 기독교인으로써 다른 종교인들을 사랑할 수 있는가?" 라는 질문을 했었습니다. 그러자 법륜 스님이 그 학생… 
여호와의 증인, 어떻게 전도할까?
왜냐하면 그들도 전도의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이단입니다. 왜 이단일까요? 성경에서 말씀하는 예수님이 아닌 "다른 예수"를 믿기 때문에 이단입니다. 이단은 무조건 배척의 대상이 아니라 그들도 영혼 구원의 … 
기독교인이 ‘카르마(업보)’를 믿어도 괜찮을까?
많은 기독교인들이 '심는 대로 거둔다'와 '카르마(Karma)'의 원리가 동일하다고 생각하며, 이에 대한 잘못된 믿음을 가지고 있다. 정말 '심는 대로 거둔다(갈6:7)'와 '카르마'과 같은 것일까? 그것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왜 교회에 가야 하는가? 교회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종합 진통제의 효능을 보면 '두통, 치통, 생리통에 잘 듣는다'고 쓰여 있다. 그런데 편두통 환자들에게 이런 종합진통제가 잘 안들을 때가 있다. 이럴 땐 편두통약을 쓰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몰몬의 실체, 몰몬은 무엇을 믿나?
우주의 어느 곳에 하나님이 거합니다. 그곳에서 하나님은 아내인 마리아와 [성]관계를 가져서 억의 억 되는 자녀를 낳습니다. 하나님 과 하나님의 아내 사이에서 처음 난 존재가 예수입니다. 그 다음에 루시퍼를 낳습니다. 
[채영삼 칼럼] 바울의 칭의의 복음과 공동서신의 하모니
초기 교회에 있어서, 바울의 칭의의 복음이나 '오직 은혜'의 복음을 '오해'했던 자들이 분명 있었다. 바울 자신도 예상했지만, 실제로 그런 자들이 있었고, 이들은 후에 '거짓교사들'에 가까워진 모습으로 나타난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부정하는 가설들이 사실일 수 없는 이유
유명 성서 비평가 Bart Ehrman은 기독교 변증론자 William Lane Craig와의 토론에서1 아래와 같은 반론을 제기합니다. 
기독교인은 라스베가스에 가면 안되나요?
라스베이거스라는 도시는 태생적으로 비기독교적인 성격이 강하다. 땀 흘려 돈 벌 생각 대신에 일확천금(一攫千金)을 꿈꾸는 사람들을 불러들여 비즈니스 하려는 동기로 도시가 계획되었다. 이곳은 이전에는 금광을 찾아 서부… 
어떤 사람들이, 왜 포르노에 중독되는가?
왜 사람들은 포르노에 중독되는가? 외롭거나 삶이 지루하기 때문인가?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다. 
기독교 부부가 이혼을 생각할 때 묵상해야 할 3가지
결혼은 평생 동안 유지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한 평생의 약속이다. 하나님은 결혼한 부부들이 서로 사랑하며 살기를 바라시고 이들을 축복하시며 결혼의 궁극적인 목적을 이루고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기를 바… 
어떤 사람들이, 왜 포르노에 중독되는가?
왜 사람들은 포르노에 중독되는가? 외롭거나 삶이 지루하기 때문인가?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다. 포르노 및 섹스 중독을 가진 사람들을 돕는데 전념하는 웹사역자 J.S.Park 목사는 최근 자신의 웹사이트 'XXX 교회'를 통해 중독에 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