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마음침례교회, 롱아일랜드 시대 개막
플러싱에서 롱아일랜드로 1월 11일 교회를 이전한 한마음침례교회(담임 박마이클 목사)가 3월 1일 오후 5시 입당예배를 드렸다. 예배는 뉴마찬양단의 찬양, 여성중창단의 특별 찬양, 대표기도, 한마음교회 성가대의 특별 찬양, 유… 
지금까지 지내온 것 주의 은혜라
목양장로교회(담임 송병기 목사)가 26번째 생일을 맞아 근속자를 표창하는 등 창립 26주년을 기뻐하고 하나님께 감사를 돌리는 시간을 가졌다. 3월 1일 오전 11시 예배 후 큰 하트를 붙인 목양장로교회 유년부 학생들이 노래에 … 
베이사이드장로교회 이종식 목사 복귀
지병인 당뇨병이 악화돼 지난해 8월 24일 1년간 안식년을 발표하고 목회 일선을 떠나있었던 베이사이드장로교회 이종식 담임 목사가 당초 예정보다 6개월여 일찍 복귀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사십니까?
문화사역을 통한 선교를 펼쳐나가고 있는 뉴욕정원교회(담임 주효식 목사)가 교회 창립 이후 첫 부흥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부흥회에는 본국 안양 갈멜산기도원 조성근 원목이 강사로… 
[김창만 목사의 독서 칼럼]“누에와 뱀”
“뱀과 누에는 비슷한 몸의 형태로 생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자라면서 뱀은 아무리 허물을 벗어도 뱀 그대로이지만, 누에는 추한 모습을 벗어버리고 
성령의 사람으로 살면 기적은 더해 주신다
목양장로교회(담임 송병기 목사)가 창립 26주년을 맞아 부흥성회를 개최하고 있다.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열리고 있는 부흥성회에는 전덕영 목사(보스턴장로교회 담임)이 나서고 있다. 전 목사는 본국 연세대학교와 총신대학… 
뉴욕권사선교합창단, 뉴욕성서교회서 연주회 가져
뉴욕권사선교합창단(단장 이은숙, 지휘 양재원)은 지난 27일 오후 8시 30분 뉴욕성서교회(담임 김종일 목사)에서 교회순방연주회를 개최했다. 
뚜우~ 복음은 배를 타고 전세계로
국제 오엠의 새 선교선 로고스 호프선이 지난 19일 첫 사역길에 올랐다. 로고스 호프선은 덴마크 코펜하겐 쾨거 항구를 출발해 스웨덴 고던버그 항을 거쳐 26일 네덜란드 할링겐 항에 정박해 큰 환영을 받았다. 
링컨이 기독교인이 아니었다고요?
USA TODAY 2월 11일자의 링컨 특집 기사 중에 동의 못할 내용이 실렸습니다. 일주일이 지나도 아무도 말하는 이가 없기에 부족한 글을 썼습니다. 계란으로 바위를 치는 격일지 모르지만, 그래도 누군가가 뜻은 전하여야 할 것이기에… 
“경제 위기는 신앙 점검하는 시험대”
예장 통합(총회장 김삼환 목사) 사회봉사부는 26일 오후 한국교회 1백주년 기념관에서 ‘경제위기에 대한 교회의 대응’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두 명의 발제자로 유종일 교수(KDI 국제정책대학원)와 채수일 교수(한신대)… 
기도의 군사를 길러낸다
도전적이며 능력 있는 크리스천이 길러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성령의 샘 중보기도 학교는 기도를 올해 7회째를 맞는다. 기도를 통해 세계를 품고 모든 나라와 족속들이 그리스도 십자가를 통해 구원을 얻게 하는 성령의 … 사순, 기도로 승리하는 한인교회
사순절 기간 성도들은 주로 헌신, 자제, 금식, 그리스도에 대한 묵상 등의 경건 생활을 하며 주께서 겪으신 고난에 동참했다. 뉴욕의 한인 교회들도 재의 수요일부터, 혹은 3월의 첫째주 월요일인 2일부터 특별새벽기도, 릴레이… 
[김연규 목사 칼럼]절대로 성공할 수 없는 사람과 꼭 성공 할 수 밖에 없는 사람
현 시대는 미디어(TV, 인터넷, 신문 등)의 범람으로 인해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과거에는 무지(無知) 때문에 죽음에 이르거나 곤경에 빠지는 일이 종종 발생했지만, 지금은 부지런만 하면 무지(無知) … 
KPCA 뉴욕노회 맛사야선교대회, 2만 9천명 초청. 803명 결신
KPCA(해외한인장로회) 뉴욕노회(노회장 박맹준 목사)는 지난 20일(금)과 21일(토) 중남미 니카라과에서 세번째 큰 도시인 맛사야의 공설운동장에서 '맛사야를 그리스도에게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맛사야선교대회를 개최했다. 
남부뉴저지 목회자 세미나 개최
남부뉴저지 교회협의회(회장 전우철 목사)는 지난 23일(월)부터 24일(화) 뉴저지 크리스천 아카데미에서 정인수 목사(아틀란타 연합장로교회 담임)를 초청해 '이민 교회를 새롭게 하는 리더십(요 5:2-9)(부제: 건강한 이민 교회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