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영화 ‘글러브’-사랑을 듣고 말하지 못하는 당신에게
새해가 밝았다. 어김없이 우리에게는 1년이라는 시간이 주어졌고 여러 계획들을 세우느라 여념이 없을 때다. 한 해를 시작하며 새로운 도전을 계획하는 당신에게 이 영화는 과감하게 시작할 ‘용기’를 가져다 줄 것이라 확신… 
"위기를 뛰어넘으면 몇 배 도약한다"
미동부 생명의전화 제2기 상담봉사원 훈련세미나가 지난 11일부터 구세군뉴욕한인교회(담임 김종우 사관)에서 진행된 가운데 25일은 '위급 상황의 상담 원칙'이라는 주제로 이문희 박사(뉴욕시립대 발달 신경과학 대학원 교수)… [오늘의 묵상]그래도 내려가서 살아라.
걱정 근심에 짓눌리다 기도원에 올라가 밥 먹고 기도하고 찬양하고 묵상하고, 밥 먹고 성경 읽고… 그러다 보니 천국이었습니다. 내려가기 싫었습니다. 
한국 선교, 2011년은 질적 성숙으로 나아가는 해
한국 선교계가 2011년을 질적 성장, 즉 성숙으로 나아가는 해로 만들어가겠다는 방향성을 밝혔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한정국 사무총장은 24일 오전 서울남교회(김영휘 목사)에서 열린 제21차 정기총회 이후 기자 간담회를 … [오늘의 묵상]잘하고 싶었습니다.
잘하고 싶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하고 싶었습니다. 내가 가장 하나님을 잘 알고 그래서 내가 하면 하나님도 기뻐하시는 줄 알았습니다. 
푸른초장교회, 주일 오전 11시 예배 감사
뉴저지 파라무스에 있는 푸른초장교회(담임 장동신 목사)는 지난 16일부터 오전 11시에 주일예배를 드리게 된 것을 하나님께 감사하며 지난 21일 22일 저녁 8시 30분 뉴욕찬양마을(대표 문석진 목사)과 백투워십을 초청해 찬양 집… [오늘의 묵상]나눠 먹고 삽시다
고기 굽고 생선찌개 먹다가 목이 콱 메었습니다. 햄버거 한 입, 피자 한 조각에 자주 목이 메어 한참을 쉽니다. 
[김연규 목사 칼럼]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사(God is with us)
어제의 동지가 오늘의 적군이라 했던가? 80만 대군을 이끌고 저 멀리서 여로보암 (Jeroboam; 재위 BC931~BC909)이 오고 있다. 이스라엘의 12지파 중에 10지파가 합류하여 떨어져 나간 북쪽의 이스라엘은 이스라엘의 본토로 불리는 남쪽 … 
"하나님이 하신 일 다 털어놔야 됩니다"
퀸즈장로교회(담임 장영춘 목사)는 전도바람 100배 높이기 뉴욕전도대회를 22일부터 23일 이틀간 이신웅 목사(한국 신일교회 담임), 박성철 장로(신원그룹 회장, 신일교회 원로장로)를 강사로 초청해 개최했다. 이신웅 목사는 주… 
베이사이드장로교회, 제직수련회 개최
베이사이드장로교회(담임 이종식 목사)는 23일 오후 6시 장두만 목사(뉴저지양지교회 담임)를 강사로 초청해 제직수련회를 진행했다. [오늘의 묵상]엄마가 엎드리면
주님의 사랑은 유대인과 이방인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수님 앞에 나와 엎드린 여인에게 자녀(유대인)와 개(이방인)를 비교하셔서 속을 긁어놓으십니다. 잔인한 말씀을 하십니다. 
RCA 동북부 한인교협 청지기 세미나 개최
RCA 동북부 한인교협(회장 황영진 목사) 청지기 세미나가 16일 오후 4시부터 8시 한인동산장로교회(담임 이풍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아이티 지원금 월드비전에 19,400만 달러
지난해 1월 12일 강도 7.0의 지진으로 22만여 명의 사상자를 낸 아이티 지진 사태에 대한 월드비전 구호 활동 1주년 보고서가 발표됐다. [오늘의 묵상]튼튼하게 깨끗하게
말은 잘 해야 본전입니다. 먹는 건 웬만하면 해롭지 않습니다. 입에서 나오는 건 위험할 때가 많지만 입으로 들어가는 건 건강을 위해 필요합니다. 
올 할렐루야는 '교회 연합 부흥회'로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원기 목사, 이하 교협) 임원회가 21일 오전 9시 팰리스 다이너에서 진행됐다. 이날 임원회에서는 회기 중 교협의 가장 큰 행사인 할렐루야대회 강사로 서임중 목사(포항중앙교회 담임)를 잠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