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형용 목사 칼럼] 나의 계획이 다 헝클어 진 것 같을 때에도...
“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그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그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이 일을 생각… 
[둥지선교회 노숙자 선교 칼럼] 비가 자주 오고 날씨가 쌀쌀합니다
지난 금요일에는 빌 형제의 메시지로 예배를 드렸고, 행복한교회 한양숙 권사님의 섬김으로 배식 사역을 잘 마쳤습니다. 비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40여 명 남짓 모여 즐거운 교제 시간을 가졌습니다. 감사한 것은, UW에서 … [사설] 'WEA 서울선언', 복음주의 회복·실천이 관건
세계복음주의연맹(WEA) 서울총회가 "성경무오의 절대적 권위를 천명하고 종교다원주의와 종교혼합주의, 자유주의 신학을 배격하는 입장을 담은 '서울선언'을 발표하고 나흘간의 총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서울총회는 11명의 국제… 
"성경만으로 충분하다: 마르틴 루터가 남긴 믿음의 토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롭 브루넌스키 박사의 기고글인 '오직 성경(Sola Scriptura): 종교개혁의 토대'(Sola Scriptura: The foundation of the Reformation)를 2일 게재했다. 브루넌스키 박사는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에 있는 데저트 힐스 성경… 
"10월 31일, 세상을 다시 바꾼 날: 루터의 믿음이 남긴 500년의 유산"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알렉스 맥팔랜드 박사의 기고글인 '10월 31일: 다시 한 번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날'(October 31: The day that could change the world all over again)을 최근 게재했다. 알렉스 맥팔랜드 박사는 청소년, 종교, 그리고 … 
올리벳대학교, 가을 설교 시리즈 개막… 지역 교회와의 연합 예배로 캠퍼스에 ‘하나 됨’ 선포
캘리포니아주 안자(Anza) — 2025년 10월 15일 — 올리벳대학교(설립: 장재형 박사)는 가을 설교 시리즈(Fall Sermon Series)를 시작하며, 수요일 예배에 안자 지역 목회자들을 초청해 말씀을 나누는 분기별 연합 사역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강준민 목사 목회서신] 열린 손으로 드리는 기도
헨리 나우웬은 《열린 손으로》(With Open Hands)라는 책에서 이렇게 권면합니다. “기도할 때, 두 손을 펴라. 열린 손으로 기도하라.” 그렇다면 열린 손으로 드리는 기도란 어떤 기도일까요? 첫째, 열린 손은 집착을 내려놓는 기… 
[신성욱 교수 칼럼] 문해력 회복의 방안
[1] 지금이 “문해력 위기 시대”라고 한다. 그만큼 책을 읽는 사람이 드물다 보니, 읽고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문해력을 키우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독서’다. 책을 많이 읽어야 ‘저자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 
[신성욱 교수 칼럼] 진정한 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
[1] 오늘 아내와 함께 ‘기흥호수공원’에 다녀왔다. 꽃도 많고 경치가 좋다고 해서 처음으로 가본 곳이다. 가을 햇살이 부드럽게 내리쬐는 오전, 공원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눈앞에 펼쳐진 풍경이 참으로 평화로웠다. 호수 주변… 
[멕시코에서 온 편지] 에멜리아 선교사님에게 필요한 아이패드를 전달했습니다
타코마 반석장로교회와의 지난 만남 가운데 저희들은 저녁기도회를 통해 알레그리아 선교회와 동역하는 현지 선교사님들과 청년사역자들의 기도제목을 나누며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단기선교에 함께하셨던 … 
[이민규 칼럼] 성찬을 받기 전에
오늘은 성찬식을 갖습니다. 성찬은 단지 예수님의 죽으심을 '기억'하는 행위로만 머물지 않습니다. 성찬은 우리에게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를 실제로 공급하는 은혜의 방편입니다. 
[김성수 칼럼] 한 영혼을 위한 문화 이해
최근 우리 교회에 영어권 형제자매들이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자녀들은 이미 영어로 생각하고, 학교와 직장에서 매일 영어권 이웃들을 만납니다. 그런데 이상한 일이 생깁니다. "우리 함께 해요"라고 따뜻하게 말했는데 … 
[성종근 칼럼] From Deep Dark to Bright Hope (어둠에서 빛으로)
미국 서부지역에 서머타임이 해제되면 오후 4시부터 깊은 어둠이 찾아옵니다. 인생에는 밝을 때, 어둘 때가 있습니다. 천하의 때와 일들을 주님이 주장합니다. 그러므로 깊은 어둠의 시기,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라도 낙심해서는… 
[권준 목사의 아침편지] 일터가 에덴이 되려면
11월에 들어왔습니다. 색이 바뀐 나뭇잎들이 나무에 매달려 있는 것보다 땅에 떨어져 있는 것이 더 많은 날입니다. 그 잎들이 자신의 임무를 잘 마치고 가장 아름다운 색으로 변하여 떨어지는 것이 참 아름답습니다. 저의 삶도, … [사설] '종교의 자유' 0% 북한, 100% 될 때까지
북한인권정보센터(NKDB)가 북한 인권과 종교 관련 사건·인물 기록 총 14만 6천여 건이 담긴 '2025 북한인권·종교자유백서'를 발간했다. 현 정부가 북한 눈치를 보며 북한 주민의 인권 문제를 애써 외면하는 상황에서 비영리 민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