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도 계속되는 비극" 지난 10년간의 북한 인권 상황
유엔인권사무소 서울사무소(소장 제임스 히난)가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글로벌센터에서 '피해자 및 증인이 바라보는 지난 10년간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 인권 상황'이라는 주제로 공개 세션을 개최한다. 이번 공개 세… 
한국청년지도자아카데미 출범 "기독교 보수주의 가치 함양"
한국청년지도자아카데미 발대식(이사장 김진홍 목사, 원장 전한길)이 2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한국청년지도자아카데미는 대한민국 땅에 신앙과 정의, 자유와 번영이 뿌리내리도록 ▲선교한국, 통일한국, 선진한국 실… 
트럼프 "북한 완전한 비핵화 여전히 추진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핵시설을 직접 타격하며 이스라엘과 휴전 국면을 이끌어낸 가운데, 북한에 대해서는 여전히 완전한 비핵화를 추구하겠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태미 브루스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24… 
이재명 대통령, 6·25 전쟁 75주년 메시지... "싸우지 않고 이기는 평화" 강조
이재명 대통령이 6·25 전쟁 발발 75주년을 맞아 "군사력보다 평화를 우선시하는 안보 전략이 중요하다"고 주장하면서, 한반도 평화 체계 구축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그러나 최근 북한의 지속적인 군사 도발과 한반도 안보 상… 
트럼프 대통령 공습 이후 미국 본토 테러 대비 태세 강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핵시설을 겨냥해 벙커버스터 폭탄을 투하한 이후, 미국 본토 내 테러 위협에 대한 경계가 크게 강화됐다. 미국 NBC 방송은 24일, 정통한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연방수사국(FBI)이 이란의 잠… 
텍사스주, 공립학교 '십계명' 게시법 9월 1일부터 시행
미국 텍사스의 그렉 애벗(Greg Abbott) 주지시가 지난 6월 21일 모든 공립학교 교실에 '십계명'을 게시하도록 요구하는 '상원법안 10'(SB 10)에 서명했다. 이 법은 오는 9월 1일부터 시행된다. 애벗 주지사는 성명을 통해 "텍사스는 미… 
이스라엘·이란 휴전 공식화... 12일간의 전쟁 막 내려
이스라엘과 이란이 24일 휴전을 수용하며 양국 간 12일간 이어진 군사 충돌에 종지부를 찍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란과의 전쟁 목표를 달성했다"며 휴전을 수용한다고 밝혔고, 이란 측 역시 다수의 매체를 통… 지난해 의료용 마약류 처방 환자 2000만 명 돌파... 역대 최다 기록
지난해 의료용 마약류를 처방받은 환자 수가 사상 처음으로 200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최근 5년간 꾸준히 증가해 온 추세가 반영된 결과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24일 마약류통합관… 
GIFT 전인 코칭 전문학교, "관계의 갈등, 과학적 대화법으로 해결" 28일 세미나
국제코칭연맹(ICF) 인증 교육기관인 GIFT 전인 코칭 전문학교(원장 전리디아)는 오는 6월 28일(토), 부부 및 대인관계의 갈등 해소를 위한 '사랑도 과학이다' 일일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GIFT 전인 코칭 전문학교, 제1기 ICF 자격증 과정 성공적으로 마무리
임상심리학 박사이자 ICF 인증 전문 코치인 리디아 전 박사(원장)와 MIT 출신 메디컬 닥터 조셉 전(전달훈) 박사 부부가 공동 설계한 GIFT 전인 코칭 전문학교(GIFT Whole-Person Coaching Institute)가 지난 6월 21일(토), 제1기 국제코치연맹(ICF…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 세번째 학기 접수 시작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이사장 신영신, 이하 시니어센터)가 2025 세 번째 학기(7~9월) 커뮤니티 봉사 프로그램 접수를 받는다. 접수는 반드시 본인이 사전 접수해야 하며, 각 과목별 선착순 마감하며 18 세 이상 주민이면 … 
호르무즈 해협 긴장 고조... 이란 봉쇄 위협에 미국 "자살 행위" 경고
미국이 이란의 핵시설을 공습한 이후 중동 정세가 일촉즉발의 위기 국면으로 치닫고 있다. 이란은 주요 원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의 봉쇄 가능성을 시사하며 강경한 태세로 맞섰고, 이에 미국은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내놓… 
이재명 대통령 나토 정상회의 불참에 정치권 비판 확산
이재명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 참석을 포기한 결정을 두고 정치권에서는 외교적 판단 미흡이라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야권에서는 이번 불참이 대한민국의 외교 신뢰도를 떨어뜨리고 동맹국과의 전… 
조기승 태권도, 미주류사회에 31년째 태권도 홍보대사 역할
시애틀 북쪽 린우드에 위치한 조기승 태권도의 조기승 대사부(국기원 9단)는 지난 5월 24일과 31일, 시애틀센터에서 열리는 서북미 최대 문화행사인 노스웨스트 포크 라이프 (Folklife) 축제와 재미한국학교 서북미지역협의회 주최 … 
남가주한국예비역기독군인회 6월 정기예배 및 행사 성료
남가주한국예비역기독군인회(회장: 심진구 목사)가 지난 6월 14일(토) 오전 11시, 6월 정기예배와 특강, 시상식,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